(주)포스트구조기술, 삼성엔지니어링 산업환경사업본부 가설구조물 구조계산서 검토·작성업무 용역 수주
(주)포스트구조기술, 삼성엔지니어링 산업환경사업본부 가설구조물 구조계산서 검토·작성업무 용역 수주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0.05.1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건설현장 적용 구조물 15종 구조계산서 검토 및 작성업무 수행
자료제공=포스트구조기술.
자료제공=포스트구조기술.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가설구조안전 리딩기업 (주)포스트구조기술이 삼성엔지니어링의 가설구조 용역을 수주하고 있어 그 배경이 주목되고 있다.

13일 포스트구조기술은 삼성엔지니어링 산업환경사업본부로부터 가설구조물 구조계산서 검토 및 작성에 대한 용역을 수주해 현재 수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건설재해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사고발생시 물적 피해 및 인적피해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가설구조물의 중요성을 고려한 용역사업이다.

특히 이 사업은 가설구조물 구조검토 프로세스 전문화 및 개선을 목적으로 현장별로 검토하는 기존의 것에 전문업체를 선정해서 검토하는 시스템으로 전환한 점이 주목할 부분이다.

포스트구조기술은 삼성엔지니어링에서 수주한 국내·외 건설현장에 적용되는 중요 가설구조물 15종에 대한 구조계산서 검토와 작성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곤묵 기술안전연구소장은 “이번 가설구조물 구조계산서 검토 및 작성 용역 수주는 가설구조물 구조설계 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인정받은 결과이다”며 “삼성엔지니어링의 가설구조물 구조검토 프로세스 전문화 및 개선을 통해 안전성 확보는 물론 공기단축까지 획기적으로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그동안 축적된 가설구조물 관련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번 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건설공사 재해예방 및 건설사업자 대상으로 가설구조물 구조검토 기술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트구조기술은 가설구조물 계획,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 등 국내 유일의 전문엔지니어링 업체로 가설구조물 One Stop Solution(OSS)을 접목해 경쟁업체들에 비해 확고한 우위를 점할 계획인 만큼 향후 리딩기업으로서의 한 단계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