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북권 호재, 합리적 가격에 누릴 기회 ‘석남역 메트로시티’
인천 서북권 호재, 합리적 가격에 누릴 기회 ‘석남역 메트로시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5.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설계로 주거편의 우수…석남역 등 트리플역세권 이점,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수혜
석남역 메트로시티 조감도.

인천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상당한 가운데 석남동 일대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개발호재가 있어 미래가치가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서다.

가장 눈길을 끄는 사업은 2단계로 추진되는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개통이다. 부평구청역에서 석남역까지 연장되는 1단계 사업으로 내년에 석남역이 개통된다. 2단계는 청라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오는 2027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그 시작에 지하철 2호선 석남역이 있다. 공항철도 이용이 가능한 청라국제도시역과 검암역이 석남역과 연결되면, 서울 지하철 5, 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 이동이 편리해진다. 서울 강남 일원은 60분대, 여의도는 25분대, 송도 20분대, 인천공항을 30분대에 만날 수 있게 된다.

또한, 서부광역철도 원종-홍대선이 개통되고, 청라-홍대선까지 이어지게 되면, 석남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의 루원시티역(예정)을 통해 인천 서구 지역에서 서울 홍대입구역까지 30분대에 연결될 전망이다. 이 같은 변화의 중심에 석남이 자리해 있어 주목된다. 석남역 일대를 중심으로 인천 서북권의 신흥 교통 중심지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석남동에 예정된 호재는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개통 이외에도 다양하다. 경인고속도로의 일반도로화가 2026년까지 진행된다. 현재 도로 주변이 9개 생활권으로 복합개발 추진 중이다. 단지 인근 서부여성회관역 주변 석남동 및 가좌동 일원 19만 4,874㎡ 규모 부지에 뷰티&패션지구가 개발된다. 약 4,613㎡ 부지에는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등이 조성되는 스마트 에코시티 개발계획이 예정된 상태며, 석남동 일대 약 6만 4,805㎡는 도시바람길숲 조성계획이 추진되고 있다.

이처럼 풍부한 개발호재를 품어 관심을 받고 있는 석남동 일대에 또 하나의 거대한 미래를 열어줄 새로운 주거타운이 등장한다. 바로 각종 개발 호재의 최대 수혜지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석남역 메트로시티’다.

석남역 메트로시티는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전용면적 49~84㎡, 651세대 모집 중에 있다.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해 914세대(예정)를 추진 중이며, 전 가구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9㎡, 59㎡, 69㎡, 84㎡ 등 다양한 타입으로 공급된다.

인천지하철 2호선 서부여성회관역과 석남역이 가깝고, 2021년에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역이 개통될 경우 트리플역세권 단지가 된다. 교통 편의는 물론, 높은 프리미엄을 그대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홈플러스 가좌점과 가좌시장이 인접해 생활 편의 해결이 수월하며, 석남서초, 천마초, 건지초, 석남중, 가좌여중, 가좌중, 인천보건고, 가림고, 가정고 등 초중고가 가까이 밀집돼 학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해오름동산과 석남녹지도시숲, 신석체육공원 및 석남완충녹지 등 풍부한 녹지까지 품은 자연친화적인 주거타운으로도 좋은 평을 받는다. 생활과 교육, 자연에 있어서 편리함을 두루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주거 편의를 극대화하는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3면 개방형의 3~4베이 구조 설계가 반영돼 채광 및 개방감, 통풍이 우수하다. 쾌적한 실내 공간을 누릴 수 있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펜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다양하게 적용했고,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공동시설과 주거 공간을 따로 분리했다. 고품격 커뮤니티, 자연친화적인 녹지 조경 등 입주민들이 어우러질 수 있는 최상의 주거환경을 갖춰 삶의 질을 더해주는 고품격 웰빙하우스로 거듭날 계획이다.

가격 측면에서도 메리트가 있다. 주변 신도시 대비 가격이 저렴해 내 집 마련에 절호의 기회라 할 수 있다.

석남역 메트로시티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해 있다. 홍보관은 이달 오픈 예정으로,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