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우장산숲 아이파크’ 견본주택 라이브 8일 방송
HDC현대산업개발 ‘우장산숲 아이파크’ 견본주택 라이브 8일 방송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5.0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5호선 화곡역·우장산역 도보권… 마곡지구 인접해 직주근접성 탁월

이마트, 홈플러스, 메가박스, 이대서울병원 등 인프라 ‘풍부’

신월초, 화곡중, 명덕외고 등 학교시설 밀집 교육여건 ‘우수’
우장산숲 아이파크 투시도.
우장산숲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8일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 1027-50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우장산숲 아이파크’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모델하우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화곡1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인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76세대로 구성된다. 이 중 242세대가 일반 분양분이며,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125세대 △74㎡ 20세대 △84㎡ 97세대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2011년 공급한 ‘우장산 아이파크’에 이어 9년 만에 분양한 ‘우장산숲 아이파크’는 신규 분양 단지로서 희소성이 높은데다 지역 내 ‘아이파크’ 브랜드 인지도가 높게 형성돼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화곡역세권 일대는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써 7,000여 세대가 넘는 브랜드 아파트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이번 분양으로 인해 일대는 대규모 주거벨트를 완성하는 동시에 강서구를 대표하는 주거지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 트리플 역세권 기대되는 화곡역세권에 마곡생활권 공유

‘우장산숲 아이파크’는 강서구 내에서도 교통, 교육, 자연, 생활 인프라를 다 갖춘 핵심입지를 자랑한다. 지하철 5호선 화곡역과 우장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여의도, 광화문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며, 마곡지구도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다.

마곡지구에는 LG, 롯데, 이랜드, S-Oil, 넥센, 코오롱, 대웅제약 등 다양한 기업이 자리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총 150여개(2020년 1월 기준)의 기업들이 입주되는 만큼 배후주거지로서의 수혜가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화곡역에는 경기도 부천시 원종동과 서울 홍대입구를 잇는 서부광역철도(예정)와 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사업(홍대입구역-청라)도 계획돼 있어 향후 노선이 개통될 경우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게 된다.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등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차량을 통한 강남 및 주요 도심권으로의 접근이 수월하며, 인근에 위치한 김포공항도 가깝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신월초, 화곡초, 화곡중, 명덕여중, 덕원중 등을 비롯해 명문학군인 명덕외고, 명덕고, 덕원여고 등 학교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목동, 내발산, 강서로 학원가가 인접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우장산숲 아이파크’는 단지 중앙에 대규모 어린이공원을 품은 자연 친화 단지로 조성되며, 우장산, 우장산공원, 수명산, 봉제산, 범바위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등 대형쇼핑몰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화곡본동시장, 우장산동 주민센터, 강서문화원, 메가박스, 미즈메디병원 등도 가깝다. 인접한 마곡지구 생활 인프라도 공유 가능하다. 국내 최초 보타닉 공원인 서울식물원과 이대서울병원 등을 차량 10분대에 이용할 수 있다.

■ 특화설계·최첨단 시스템 도입

‘우장산숲 아이파크’는 다양한 특화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세대 내에는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일부 세대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이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맘앤키즈카페,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아이파크 브랜드만의 홈네트워크 통합 제어 시스템인 HDC IoT도 도입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다양한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도 스마트홈IoT를 이용할 수 있다.

분양 일정은 5월 11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화) 당해지역 1순위 청약, 13일(수) 기타지역 1순위 청약, 14일(목)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20일(수)이며, 정당계약은 6월 1일(월)부터 4일(목)까지 3일 간 진행한다.

분양 관계자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동시에 직주근접성까지 뛰어나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화곡역세권 일대의 주거벨트를 완성하는 브랜드 단지로서 상품과 설계를 세심하게 신경쓴 만큼 많은 분들이 청약에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우장산숲 아이파크’의 사이버 견본주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며, 견본주택을 VR(가상현실)로 구현해 직접 둘러보는 것처럼 내부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유튜브를 통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으로 8일 12시 30분부터 실시간으로 단지 및 청약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10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