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DMC리버파크자이’·‘DMC리버포레자이’ 견본주택 안전 운영… 계약조건 완화 ‘호평’
GS건설, ‘DMC리버파크자이’·‘DMC리버포레자이’ 견본주택 안전 운영… 계약조건 완화 ‘호평’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5.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비 온라인 사전 예약 운영… 철저한 방역 시스템으로 방문객 ‘안심’

9억 이상 일부 세대 시행사 연대 보증으로 분양가 40%까지 대출 가능
5월 4일 특별공급․6일 당해지역 1순위․7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 진행

‘DMC리버파크자이’ 투시도.
‘DMC리버파크자이’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GS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지구 A4블록과 A7블록에 공급하는 ‘DMC리버파크자이’와 ‘DMC리버포레자이’ 2개 단지 견본주택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실제 지난 20일 진행한 온라인 사전 방문 예약에서 하루 만에 마감되며 ‘DMC리버파크자이’와 ‘DMC리버포레자이’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GS건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출입문 열 감지 카메라 설치, 손 소독제 비치는 물론 에어샤워기와 내·외부 방역 등 철저한 방역에 중점을 두고 견본주택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가림막이 설치된 상담부스를 설치해 안전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상담사와 큐레이터 등 직원들 모두 마스크와 장갑을 필수로 착용하고 안내에 나서고 있다.

‘DMC리버파크자이’와 ‘DMC리버포레자이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지구 A4블록과 A7블록에 들어서며 A4블록에 들어서는 ’DMC리버파크자이‘는 지하 2층~지상 24층, 6개동, 전용면적 84~99㎡ 702가구(이주자주택 10가구 포함), A7블록에 들어서는 ’DMC리버포레자이‘는 지하 2층~지상 24층, 5개동, 전용면적 84㎡ 318가구 규모다.

‘DMC리버파크자이’·‘DMC리버포레자이’는 자이 브랜드에 걸맞는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나 세대 내 주방 절수페달, 고효율 LED조명 등 다양한 에너지 절약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며 자이에만 적용되는 국내최초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인 ‘시스클라인’이 거실과 주방에 기본으로 제공돼 눈길을 끈다.

분양 관계자는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자들은 GS건설의 우수한 상품에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분위기”라며 “특히 분양가 9억원이 넘어가는 일부 세대가 대출이 불가능할 것으로 걱정하는 수요자들이 있어 시행사 보증을 통한 중도금 40% 대출이 확정됐다”라고 밝혔다.

업계는 HUG를 통한 중도금 대출이 불가능한 9억원 이상 세대도 시행사 보증을 통한 대출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청약을 망설이던 수요자들도 안심하고 청약에 나설 수 있게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DMC리버파크자이’·‘DMC리버포레자이’는 서울 상암과 접근성이 우수한 만큼 상암의 기존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수색역 인근에 조성된 각종 상업시설 및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여건과 안심통학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도보권 내 각종 문화행사와 다양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월드컵공원이 인접해 있고 한강다목적운동장과 노을공원 또한 위치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덕은지구 내 도보권 입지에 유치원, 초등학교 및 중학교가 2022년 9월 개교 예정으로 도보통학이 가능한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다.

GS건설 임성수 소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직접 견본주택을 방문하고자 하는 문의가 이어져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한 분들에게만 한정적으로 실물 견본주택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당 견본주택에서도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철저한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DMC리버파크자이’와 ‘DMC리버포레자이’ 견본주택은 오픈일인 지난달 24일부터 5월 3일까지 10일간 매일 300명, 총 3,000명 예약자에 한해 공개하고 있으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청약자격 조건 확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청약자격 조건을 확인하고 이벤트를 신청한 방문자 중 추첨을 통해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자이 카톡 플러스 친구를 등록하면 앞으로 진행될 이벤트나 분양 일정 등을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청약일정은 5월 4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수) 당해지역 1순위, 7일(목) 기타지역 1순위, 8일(금)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14일(목) DMC리버파크자이, 15일(금)에는 DMC리버포레자이 가 각각 당첨자를 발표하며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특히 ‘DMC리버파크자이’, ‘DMC리버포레자이’ 두 개 단지는 각각 다른 날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는 만큼 중복청약이 가능하다.

‘DMC리버파크자이’∙‘DMC리버포레자이’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에서 운영 중이다. 입주예정일은 DMC리버파크자이 2022년 11월, DMC리버포레자이 2022년 10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