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신하우징, 코로나19 방역방제 봉사… 사회적가치 실현 앞장
덕신하우징, 코로나19 방역방제 봉사… 사회적가치 실현 앞장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4.2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천안 공장 위치 수신면 일대 2천400평 드론 방제 방역 작업 진행

지역사회 지속 봉사위해 드론 구입 등 지역상생발전 일익
사회공헌 활동 일환, 전국 어디서든 요청 시 바로 봉사 지원

덕신하우징은 29일 자체 보유한 드론 기기를 이용해 천안 해정마을 일대 약 2,400평에 대해 코로나19 방역 및 수목 해충방제 작업을 실시했다.
덕신하우징은 29일 자체 보유한 드론 기기를 이용해 천안 해정마을 일대 약 2,400평에 대해 코로나19 방역 및 수목 해충방제 작업을 실시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건축용 데크플레이트 세계 1위 기업 (주)덕신하우징(회장 김명환)이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지역내 방역방제 지원에 나서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덕신하우징은 29일 본사가 위치한 천안 수신면 일대에 코로나19에 대한 방역․방제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덕신하우징은 이날 천안공장 인근 해정마을 희망공원 공공체육시설과 산책로 등 주민생활 구간에 대해 코로나19 방역을 진행했다. 이 일대 수목에 대한 해충 방제 작업도 같이 시행된 이번 작업은 당사가 자체 보유한 드론을 이용해 이뤄졌다.

이 작업은 천안 본사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지역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시행됐으며, 올해는 특별히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지역 방역작업으로 진행했다.

특히 덕신하우징은 이번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방역 방제 봉사를 하기 위해 드론을 구입하고 기기 조종사도 자체 구성했다. 향후 천안지역 뿐 아니라 군산 공장 지역 등 전 지역에서 방역방제 요청이 오면 즉각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덕신하우징 최영복 대표는 “천안 지역 기업으로 지역안전을 위해 봉사하게 돼서 매우 보람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방역방제 지원을 위해 드론 및 기기조종사를 자체 보유한 만큼 전국 어느 지역에서 건 요청이 있을 시 즉각적인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덕신하우징 천안공장은 지난해 지역 향토 농산물 구매 협약을 체결, 수신면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이용하고 있다. 천안공장은 물론 서울사업소와 군산 공장에서도 인근 지역에 대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설 추석 명절마다 지역 어린이 시설에 물품 및 성금을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