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코로나19 확산 막는 '혁신적 채용 제도' 도입
한난, 코로나19 확산 막는 '혁신적 채용 제도' 도입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04.2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할채용-온라인 인성검사-화상면접 실시 등
혁신적 채용도입으로 필기 시험 지방 확대 계획
2020년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한국지역난방공사 부스 모습.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하, 이하 '한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취업준비생들의 부담을 완화하는 동시에 감염병 확산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채용 전략과 과정을 혁신적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우선, 기존의 대규모 정기채용 방식에서 벗어나, 채용인원 및 채용시기를 직무별로 분할한다. 이는 1회 채용 규모를 줄이는 대신 채용 주기를 단축하고 채용 횟수를 늘리는 방식이다.

대규모 인원이 채용현장에 운집해 감염 전파위험이 높아지는 것을 막고자 내린 결정으로, 분할채용으로 시간과 비용이 증가하지 않도록 채용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응시자와 감독관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비대면 평가방식을 도입한다. 오프라인으로 실시하던 인성검사를 온라인으로 대체하고, 인성 및 직무역량면접 역시 화상면접으로 진행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난은 전년에 이어 올해에도 응시자격요건에서 어학점수를 폐지해 채용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감염증 확산우려로 공인어학시험이 줄줄이 취소되는 상황에서 응시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수도권에서만 이뤄지던 필기전형시험을 지방까지 확대하는 등 취업준비생들의 안전 및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도 마련했다.

한난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을 취업취약계층을 위해 사회형평전형을 최우선으로 실시할 것"이라며 "빠르면 5월 중에 공고가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