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맞춤 채널로 편리하게"… 새로워진 곰TV앱
"나만의 맞춤 채널로 편리하게"… 새로워진 곰TV앱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0.04.2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호 채널 한 눈에 볼 수 있는 개인화 서비스 강화
사진 출처 : 곰앤컴퍼니/오피피엘.
사진 출처 : 곰앤컴퍼니/오피피엘.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국내 대표 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가 OTT 산업의 흐름에 발맞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곰TV 앱에 대대적인 편의성 및 개인화 서비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곰앤컴퍼니는 이번 곰TV 앱 업데이트에서 기본적으로 ▲편리하고 직관적인 UI/UX 적용해 콘텐츠에 대한 사용성을 강화하며 ▲간결하며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텍스트의 가독성도 높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반적인 사용자 환경 개선 및 편의성 확보가 지원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예고된 주요 특징으로 개인화(개별화) 서비스의 강화를 들 수 있다.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에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개인화 서비스에 관하여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곰TV도 이런 흐름에 맞춰 앱 환경 개선에 나선다.

먼저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구독하면, 구독함에서 관심 콘텐츠의 업데이트를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는 등 사용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원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개인화 기능을 강화한 점이 눈에 띈다.

예로 특정 드라마를 선호하는 사람의 경우 해당 드라마를 구독하면 최신 회차 업데이트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해당 프로그램을 선별하여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이다.

바쁜 일상생활 속에 빠르게 이용자의 요구를 정확히 충족시켜주면서도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업데이트이라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리모컨 기능을 추가해 어느 페이지에 있어도 퀵 링크의 리모컨을 눌러 원하는 곰TV 채널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개선사항이다.

마지막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채널의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주는 ‘내 채널’ 메뉴를 신설하여 ‘내 채널’에서는 관심 채널을 저장하면, 관심 채널의 새로운 콘텐츠만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노출되게 처리하는 업데이트 내용도 있다. 이용자가 선호하는 특정 방송 채널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최근 범람하고 있는 수많은 방송 채널 속에서 본인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선별해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 될 수 있다.

앞서 언급된 개인화 서비스 강화가 이번 업데이트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부분의 직접적인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안드로이드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IOS 앱은 4월 말까지 업데이트가 완료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