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셋스토어 퍼블리셔 지원 프로모션 실시
유니티, 에셋스토어 퍼블리셔 지원 프로모션 실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4.1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자 대상 온라인 기술 세미나 및 기술 컨설팅 기회 제공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국내 에셋스토어 퍼블리셔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6월 26일까지 유니티 에셋스토어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유니티 프로 라이선스 신규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 에디터 시작부터 에셋 제작과 출시는 물론, 해당 에셋에 대한 홍보까지 유니티 코리아가 지원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유니티 에셋스토어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를 거래하는 오픈마켓이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원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직접 에셋을 개발하고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 참여자는 누구나 오는 5월 진행될 온라인 세미나에 참여해 유니티 에디터 사용법을 포함한 유니티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12월 1일과 2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될 ‘유나이트 서울 2020’ 티켓 2매도 제공받게 된다.

유니티는 또한 참여자들의 개발 수준을 고려한 초심자와 중급자, 전문가 별로 마련된 트레이닝 자료를 제공하며, 유니티 코리아 기술팀과 개발 컨설팅을 할 수 있는 티켓 또한 인당 3매씩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출시된 에셋은 에셋스토어 메인 페이지에 홍보 배너가 게재되고, 유니티 코리아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에셋 홍보가 진행돼 퍼블리셔들의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 에셋스토어는 개발자들이 콘텐츠 개발 시 다양한 에셋을 활용해 자신의 프로젝트의 퀄리티 향상과 효율을 높이는 활성화된 커뮤니티이자 개발자 공유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유니티 개발자들이 폭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