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후보 "사전투표서 불법행위 감지되면 엄중 처벌해야"
이용호 후보 "사전투표서 불법행위 감지되면 엄중 처벌해야"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0.04.0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관위 철저 감시, 사법당국 일벌백계 촉구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남원·임실·순창 지역 이용호 후보가 10일부터 양일간 실시되는 사전투표와 관련해 선관위가 불법행위가 일어나지 않도록 감시하고, 불법행위 적발시 사법당국이 일벌백계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의워은 “남원, 임실, 순창의 경우 대부분이 농촌·산간지역으로,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와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사전투표일에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특정 후보에게 투표를 요구하는 등 불법행위가 암암리에 발생할 개연성이 높은 상황”이라고 감지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사전투표 당일 불법행위에 대한 소문이 많았고, 제보가 쏟아졌다.

특정후보측에서 사전투표일에 맞춰 각종 모임을 만들고, 수십대의 관광버스를 이용해 외곽 지역으로 넘어가 관광 제공과 함께 투표를 하게 했다는 것이다.

각종 관변단체, 산악회, 종친회, 공무원 개입 등 그 양상이 매우 광범위했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순창 지역 사전투표율(42.14%)은 전국 사전투표율 20.14%의 2배가 넘고, 전북 27.81%보다 15%가량 높았다.

이용호 의원은 “불법선거운동은 민주주의 꽃인 선거의 본질을 흐리는 것은 물론, 민의를 왜곡하는 행위”라며 “투표일에 불법행위가 벌어지지 않도록 철저히 감시하고, 적발시 가차없이 일벌백계하라”고 재차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