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를 위한 여수 新랜드마크”…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 이달 초 분양
“단 1%를 위한 여수 新랜드마크”…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 이달 초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4.0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층 초고층 특급조망·테라스 갖춘 명품 아파트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 조감도.

여수의 ‘핫 플레이스’ 신기동에 단 1%가 누릴 수 있는 고품격 프리미엄을 갖춘 新랜드마크 아파트가 들어선다.

그 주인공은 바로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0개동, 전용면적 84~141㎡ 총 363가구 규모의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는 우수한 입지를 갖춘 프리미엄 주거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기동은 생활·교육·교통·자연 등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는 신기동의 핵심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다.

이마트·롯데마트·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가 인근에 위치하고, 여수시청 본청·법원 등 다수 관공서와 여수한국병원을 포함해 여천전남병원·여수제일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또한, 망마경기장·흥국체육관·국민체육센터·GS칼텍스 예울마루 등이 가까이 있어 문화, 체육여건 또한 우수하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도보 3분 거리에 신기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여수웅천중·여선중·여천중·안산중·여수삼일중·무선중·여천고·여수충무고·전남대 여수캠퍼스·한영대·전남대 여수산학융합캠퍼스 등도 가깝다.

사통팔달 교통여건은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의 또 다른 강점이다. 차량 6분 거리 KTX여천역을 비롯 여수종합터미널·여수공항 등이 가깝다. 특히 신기삼거리·쌍봉사거리 등을 통해 순천·광양 등 인접 지역은 물론, 쌍봉·웅천지구·여서동 등 번화가로의 이동이 편리해, 행정·업무 중심의 신흥상권인 학동지구·여수 여문상권 등도 오가기 쉽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동쪽의 고락산과 남쪽의 망마산, 북쪽의 비봉산 등을 갖춘 숲세권 아파트다. 각 등산로를 비롯 거북선공원·신기공원·망마체육공원 등을 모두 여유롭게 누릴 수 있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살기 좋은 생활환경을 갖춰 주거 선호도가 높은 신기동 내에서도 최고 입지에 들어서는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는 신기동에서 15년 만에 선보이는 신축 아파트여서 지역 내 기대감이 더욱 크다”며 “아울러, 지역 내에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고품격 명품 단지 설계를 통해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로 도약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가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로 주목받는 데에는 우수한 입지에 더해 ‘단 1%의 주거특권’을 내건 최고급 명품 주거공간으로 조성된다는 점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에는 고급 주거단지에 특화된 테라스 설계(일부세대)가 전격 도입된다. 테라스의 경우 정원이나 카페테리아·골프 퍼팅 연습공간 등은 물론 인조잔디나 카페트·캠핑의자·테이블 등을 갖추면 캠핑장으로도 활용되는 등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특화설계다. 이에 따라 고급 주거품격을 누리고자 하는 상류층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최고 29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뛰어난 조망여건도 갖출 전망이다. 단지를 둘러싼 우수한 자연환경과 시너지를 이루는 만큼 입주민들이 누리게 될 명품 조망여건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단지에서는 바다 조망(일부세대) 뿐 아니라, 고락산·망마산 등 녹색 조망까지 감상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용적률 130%로 주거 쾌적성을 확보했다. 전 세대 4Bay 혁신설계가 적용돼 개방감은 물론 일조량과 채광·환기까지 고려했다.

주거 만족도와 희소가치를 동시에 고려한 중대형 평형대로 공급된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단지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및 희소성 높은 141㎡ 타입 등으로 공급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가운데 141타입은 대형 평형대 공급부족으로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아파트에 목말라 있는 수요층의 갈증을 일시에 풀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발코니가 제공되는 참신한 평면이 가치를 더한다는 평이다. 이를 통해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며 다양한 용도로 발코니를 활용, 4Bay 혁신설계 등과의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대형 평형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 한 보다 높은 삶의 질을 누릴 전망이다.

‘신기동 대광로제비앙 센텀29’ 견본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 일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