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기업] 창립 20주년 | 우신그린산업(주)
[화제의 기업] 창립 20주년 | 우신그린산업(주)
  • 나철균 기자
  • 승인 2020.03.3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 도로안전시설물 종합기업 도약
-도로안전시설물 충격흡수장치 제조, 시공 종합기업 성장

=‘고객감동’ 최우선… 동남아 등 해외진출 확대 나서  
=올 6월 신사옥 이전… 사회적가치 실현 모범기업 매진
지영완 사장.

[국토일보 나철균 논설주간] “세계최고의 도로시설 안전시설물 제조업체로 우뚝 서는 게 우리 우신그린산업의 목표이자 전 임직원들의 소망입니다. 줄지 않는 교통사고는 좋은 제품안전시설을 설치해야만 대형 사고를 줄이는 지름길이지요.“

올해로 창사 20주년을 맞은 도로안전시설물 설치 종합기업인 우신그린산업(주) 지영완 사장은 오는 6월 신사옥으로 이전하면 임직원 모두 지혜와 그간의 기술력을 결집해서 세계최고의 도로안전시설물 종합회사로 성장시키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우신그린사업은 2001년 우신그린건설을 모태로 출범해 건축공사업, 시설물유지관리업, 금속청호공사업과 건설사업분야에서 탄탄한 실력을 인정받아 현재 신기술창조, 혁신역량강화, 현장경영,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하는 도로안전시설물 충격흡수장치를 제조, 시공하는 종합기업으로 성장을 해왔다.

 도로안전시설물인 충격흡수시설은 운전자의 과실 등에 의해 주행차로를 벗어난 차량이 도로상의 구조물과 충돌하기 전에 차량의 충격에너지를 흡수해 정지하도록 하거나 차량의 방향을 교정해 본래의 주행차로로 복귀시켜주는 기능으로 차량 사고 때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물이다.

 매년 증가추세인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국토교통부 관리지침에 따라 충격흡수시설을 설치하도록 규정돼 있는데 우신그린산업 제품은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아 2017년 6월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 받았으며 조달청 나라장터쇼핑몰 등을 통해 전국의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및 지자체 한국도로공사 등 관련 기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납품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도로안전시설 설치지침에 따르면 설치장소는 교각이나 교대 앞 연결로 출구분기점의 강성구조물 앞, 강성방호울타리 혹은 방음벽 기초의 단부, 요금소의 전면, 터널 및 지하차도 입구 등이며 추가로 도로관리자가 사고의 위험이 크다고 판단되는 장소에 설치 할 수 있다고 규정돼 있다. 

 만약 충격시설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도로관리 부실 책임으로 민간보험사로부터 구상권 청구 소송 사례가 증가해 재산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충격 시설물을 반드시 설치하여 재산피해를 사전에 방비하도록 해야 한다.

 우신그린산업은 충격흡수시설 제품을 혁신적이고 경제적인 기술개발에 힘쓴 결과 기존 업체와의 제품 차별화 및 고품질의 획일화 된 설치매뉴얼을 갖춰 균일한 시공방법 및 시공명세서를 통해 철저한 품질을 보장하고 있다.

  제품의 특, 장점으로는 자주 핀 브레이크 시스템 및 와이어 로프방식을 적용해 흡수가 매끄럽고 충돌 시 비산물이 적으며 제품의 내용물이 적어 부품교체가 신속하며 가격이 합리적이므로 자동차전용도로와 환상형 간선급행버스 구간, 고속도로톨게이트와 휴게소입구, 방호울타리 단부 ,교각. 교대 앞 국도분기점 등에 필수로 설치된다.

 지 사장은 도로안전시설물은 제품의 품질이 우선이므로 발주처에서는 아무래도 조달청의 조달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을 선호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우신그린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 중 조달우수제품은 구조물용 충격완충장치인 (CC1GA - 60Km) 와 구조물용 충격완충장치인 (CC2G- 80km)  단부처리용 충격완충장치인 (ET2-80km)이며 120km 충격완충장치는 국내 최초로 개발 중으로 6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우신그린산업이 보유중인 주요 인증서로는 조달청의 우수제품지정증서, 한국발명진흥회의 우선구매 선정확인서, 산업자원부의 신기술 인증서, 중소벤처기업부의 성능인중서, INNO-BIZ, 벤처기업확인서 및 충격흡수시설, 가드레일 단부 충격흡수장치, 감시시스템 의 각종 특허를 보유 중이며 지난해는 ‘2019 대한민국 건설설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우신그린산업은 국내시장에서의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분석, 보완하고 꾸준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베트남 뿐 아니라 동남아 해외시장 진출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현재는 제품생산 공장과 사무소 및 물류 센터가 분리돼 있어 업무효율성이 떨어지지만 시흥시 목감동의 신사옥으로 이전을 계기로 효율적인 경영으로 품질향상과 매출증대를 꾀하고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모범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임직원 모두 미래 우신그린산업의 아름다운 청사진을 꿈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