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신도시, ‘스타필드 청라’ 향한 기대감 고조… 신규 분양 ‘주목’
청라국제신도시, ‘스타필드 청라’ 향한 기대감 고조… 신규 분양 ‘주목’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3.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 620실․상가 구성 ‘청라 웨이브리치’분양 앞두고 ‘관심’

‘스타필드 청라’, 1조 투입 ‘스타필드 하남’ 보다 1.4배 규모 건립
청라 최고입지․사통팔달 교통망․중앙공원 등 편리한 원스톱 라이프 누려

‘청라 웨이브리치’ 광역도.
‘청라 웨이브리치’ 광역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청라국제신도시가 ‘스타필드 청라’ 개장을 비롯한 대형 호재가 예정, 개발 프리미엄이 기대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라국제신도시 일대에서 가장 관심이 뜨거운 개발 호재는 2022년 개장을 예정한 ‘스타필드 청라’다. 스타필드 청라는 스타필드 하남보다 1.4배 큰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1조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스타필드가 들어서는 지역은 부동산 가격이 크게 오르는 ‘스타필드 효과’가 나타난다는 점에서 청라국제신도시 일대 가치 상승이 기대되고 있다.

스타필드 청라 건립에 대한 지역 내 기대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복층형 오피스텔과 상가를 청라국제신도시 북부권역 내 최초 분양 단지이자, 청라국제신도시 황금 입지를 선점한 ‘청라웨이브리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인천시 서구 청라동 6-2번지 일대에 지하 7층~ 22층 규모로 조성되는 ‘청라 웨이브리치’는 오피스텔 620실과 상업시설 1~2층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22.52㎡~37.07㎡ 등 다양한 평형대로 공급,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전 호실에 복층형 설계 및 테라스 구조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와 상품성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청라 웨이브리치’ 오피스텔은 세대마다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도입돼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개별난방을 설치해 생활에 따르는 불편함도 사전에 최소화했다. 세대 수에 비해 많은 674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은 넓어 주차편의가 우수하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완성하는 수변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원스톱 라이프가 기대되는 것도 이 단지의 경쟁력이다. 단지 내 북유럽풍의 특화 공간 설계가 돋보이는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이국적인 광장이 있는 프라자 헬싱키, 갤러리와 포토존 이용이 가능한 노르딕 갤러리, 이벤트가 열리는 핀란디아 홀, 북유럽 관문을 상징하는 게이트 헬싱키 등 4개의 테마 공간으로 꾸며진다.

교통 개발 호재가 다양해 교통편의도 크게 향상된다. 2027년에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 개통이 예정돼 있으며, 지하철 9호선 연장노선도 청라국제신도시 내 개통된다. 청라국제신도시와 영종도를 이어주는 제3연륙교도 연내 착공을 예정한 상태다. 이미 조성된 교통망도 다양하다.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홍대입구역, 서울역 등 주요 지역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이 가깝다. 경인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과 인천 일대가 30분대에 연결된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품은 단지로 호평을 받고 있다.

커넬웨이 수변상업시설로 지리적 이점도 누릴 수 있다. 도보 2분 거리의 중앙 호수 공원과 4.5km의 도심 수로가 연결된 대규모 상권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청라의료복합타운(2022년 예정), G-CITY 스마트도시,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2022년 예정), 로봇랜드 복합단지 등이 갖춰질 예정으로, 주변 근로수요가 3만6,0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유통, 금융, 의료 업무타운을 더하면 약 9만명에 달하는 매머드급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지역 내 유입될 것으로 예측되는 수요도 상당하다. 청라국제신도시 내에서 하나금융타운,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업무 및 행정단지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고층타워 ‘청라시티타워’가 오는 2022년에 개장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 완료 시 연 300만명 가량의 관광객이 청라국제신도시를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라 웨이브리치’는 양천구 목동에 홍보관을 오픈하고 운영 중이며, 내달 오피스텔 및 상가 분양이 본격화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