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 끄는 ‘스타필드 청라’ 수혜 단지, 청라국제신도시 ‘청라 웨이브리치’ 분양 ‘관심’
눈길 끄는 ‘스타필드 청라’ 수혜 단지, 청라국제신도시 ‘청라 웨이브리치’ 분양 ‘관심’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3.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 핵심 입지 복층형 오피스텔과 상가 이달 분양예정

오피스텔, 620실 전 호실 복층형 설계․테라스 적용…․ 상가, 1~2층 구성
계약금 10% 및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 전매 제한도 해당 없어

‘청라 웨이브리치’ 투시도.
‘청라 웨이브리치’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오피스텔 및 상가 시장에서 특히 인기가 좋은 상품은 교통과 생활 인프라 등 개발 호재가 예정된 지역 내 부동산이다. 개발로 인한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의 핵심가치인 우수입지는 물론 개발호재까지 확보한 청라국제신도시에서 ‘청라 웨이브리치’가 이달 중 분양을 예고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라국제신도시 북부권역 내 최초로 복층형 오피스텔과 상가 분양에 나서는 이 단지는 청라국제신도시 노른자위를 선점해 호평받고 있다. 우수한 설계로 주거 편의가 좋고, 지역 내 예정된 개발 호재에 따른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선 청라국제신도시는 스타필드 청라 개장 등 대규모 호재가 다양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으로, 개발 프리미엄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022년 개장을 예정한 ‘스타필드 청라’는 특히 눈길을 끄는 개발 호재다.

‘청라 웨이브리치’는 인천시 서구 청라동 6-2번지 일대에 지하 7층~ 22층 규모로 건립된다. 오피스텔 620실과 상업시설 1~2층으로 구성, 전용면적 22.52~37.07㎡ 등 다양한 평형대를 선보인다. 복층형 설계 및 테라스 구조를 전 호실에 적용해 우수한 공간 활용도와 상품성을 자랑한다.

가구마다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개별난방을 단지 내 설치해 생활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주차 편의도 좋다. 가구 수 대비 많은 674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다. 수변 조망권을 갖춰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상업시설이 단지 내 함께 조성돼 입주 시 원스톱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4개의 테마로 꾸며진 상업시설은 북유럽풍의 특화 공간 설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광장이 조성되는 프라자 헬싱키, 갤러리와 포토존이 꾸며진 노르딕 갤러리, 이벤트 개최가 가능한 핀란디아 홀, 북유럽 관문을 상징하는 게이트 헬싱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서울과 인근 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도 확보했다.

2027년에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이 개통되며, 지하철 9호선 연장 노선 개통도 앞두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홍대입구역, 서울역 등 서울 주요 지역에 빠르게 연결되는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도 가깝다. 경인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도 근거리를 지나 서울 및 인천 지역에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내년 상반기에는 제3연륙교도 착공될 예정이다.

다양한 지리적 장점을 누릴 수 있는 커넬웨이 수변 상업시설로도 호평이 나 있다. 도보 2분 거리에 자리한 중앙공원과 4.5㎞의 도심 수로가 연결된 거대 상권 형성이 기대된다. 청라의료복합타운(2022년 예정), G-CITY 스마트도시,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2022년 예정), 로봇랜드 복합단지 등의 사업이 완료되면, 3만 6천 명의 근로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하나금융타운,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업무 및 행정단지 개발 사업이 청라국제신도시 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뿐만아니라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게 조성되는 고층타워 ‘청라시티타워’도 오는 2022년에 개장될 예정이다. 사업 완료 시 연 300만 명의 관광 수요가 청라국제신도시를 찾을 것이란 전망이다.

다양한 혜택이 제공돼 입주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계약금 10% 및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전매 제한에도 해당하지 않는다.

한편, ‘청라 웨이브리치’는 양천구 목동에 홍보관을 열고 운영 중으로, 이달 중 오피스텔 및 상가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