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같은 내 집… 스테이케이션 누리는 오피스텔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호텔 같은 내 집… 스테이케이션 누리는 오피스텔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3.1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쉬는 ‘스테이케이션’ 문화… 컨시어지 서비스·부대시설 갖춘 단지 수요↑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투시도.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투시도.

최근 '스테이케이션'이 주거·휴식 문화의 트랜드로 자리 잡으면서 오피스텔 분양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거세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는 뜻의 '스테이(Stay)'와 '휴가'라는 뜻의 '베이케이션(Vacation)'이 더해진 단어로, 먼 곳으로 이동하지 않고 집이나 호텔 등에서 조용한 휴가를 보내는 여가방식을 뜻한다. 바쁜 일상 속, 한정된 자유 시간 동안 온전한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신조어다.

이에 따라 컨시어지 서비스나 내부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하는 등 호텔급 주거환경을 마련하는 단지가 늘고 있는 추세다. 조식서비스, 세탁, 룸클리닝, 보안, 택배 및 우편물 보관이나 피트니스센터, 게스트룸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 집 혹은 그 근처에서의 휴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은 만큼, 이에 발맞춘 단지들이 각광받고 있다"라며 "원스톱 인프라는 물론 다양한 내외부 서비스를 갖춘 단지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추세 속에, 원스톱 생활환경을 기반으로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갖춘 오피스텔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가 분양 중이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한라가 시공하는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는 서울시 종로구 숭인동 142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1층, 전용면적 19~79㎡ 총 547실 규모로 조성된다.

◆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 및 내부 커뮤니티 시설 갖춰

종로구 숭인동에 자리하는 오피스텔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는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 및 내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최적의 '스테이케이션' 단지다.

먼저 보안 및 경비, 세탁과 룸 클리닝 서비스, 택배 및 우편물 보관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민들은 이를 통해 수준 높은 생활특권을 누릴 수 있다.

이어 각종 내부시설을 통해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오피스텔 내부에는 심신 단련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게스트룸·파티룸·라운지 식음료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커뮤니티라운지, 트렌디한 리테일샵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가까이에 이마트 청계천점, 롯데마트 청량리점,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신설종합시장,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롯데시네마 황학점 등이 자리하고 있어 여러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다.

◆ 건축·미술계 거장 손잡고 수려한 외관 설계 더해

국내 건축·미술계 거장들과의 협업을 통한 수려한 외관 디자인도 더했다. 건축 설계는 대한민국 대표 공공건축가인 승효상 건축가(이로재종합건축사 사무소)가 맡았다. 현재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승 건축가는 '김수근문화상', '한국건축문화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어 선유도 공원, 서울식물원, 아모레퍼시픽 신사옥 등의 조경설계를 담당한 정영선 서안㈜ 대표와 창신동 신마루 놀이터 풀무골무, 하늘공원 하늘을 담는 그릇 등을 선보인 임옥상 임옥상미술연구소 소장이 함께한다.

단지에는 공간 간 유기적인 연계와 입체적인 경관을 선보일 스카이브릿지, 탁 트인 외부공간을 제공할 루프탑 정원, 회랑형 1층 중앙통로, 개별테라스(일부)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단지 바로 앞 청계천을 낀 공원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가족 혹은 이웃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며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 신설동역 초역세권 기반 편리한 교통환경 '눈길'

편리한 교통환경도 돋보인다. 단지에서 5분이면 지하철 1·2호선 및 우이신설 환승역인 신설동역에 닿을 수 있으며, 1·6호선 환승역인 동묘앞역과도 직선거리 약 450m로 가깝다. 이어 서울·경기 곳곳을 잇는 29개 버스 노선이 단지 인근을 지나고 있는데다, 내부순환도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고려대·한양대·성균관대·덕성여대·성신여대 등 여러 대학교 및 대학병원이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추고 있다. 게다가 일평균 약 150만 명이 오가는 동대문패션타운단지와 약 1,000여개 점포가 성업 중인 경동시장도 인접해있다.

뿐만 아니라 인접 업무지구에서 발생하는 고급 임대수요도 품는다. 기존 종로-광화문 일대는 고급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를 채울만한 제품의 공급이 없어, 관련 수요가 외부로 빠져나갔던 지역이었다. 특히 이 일대는 광화문 서울정부청사, 다수의 로펌, 병원, 대기업 등이 즐비해 경제력을 갖춘 소비자들이 풍부한 지역으로 꼽힌다.

한편,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의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51(을지로6가 18-133)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