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앤유씨엠, 고양 섹션오피스․하남 지식산업센터 CM 연이어 수주
에이앤유씨엠, 고양 섹션오피스․하남 지식산업센터 CM 연이어 수주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3.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향동지구 섹션오피스 2건․하남 미사 강변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 지식산업센터’ 본격 사업 수행 나서

섹션 오피스․지식산업센터 CM 최강자… 기술력 바탕 차별화 서비스 자랑
박용준 사장 “민간부문 넘어 공동주택․공공CM 등 CM시장 확대 만전”

에이앤유씨엠이 CM을 수행하는 ‘하남미사 자족 2-1BL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조감도(왼쪽)와 ‘고양 향동 상업 4-1,2블럭 업무시설 신축공사’조감도.
에이앤유씨엠이 CM을 수행하는 ‘하남미사 자족 2-1BL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조감도(왼쪽)와 ‘고양 향동 상업 4-1,2블럭 업무시설 신축공사’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에이앤유씨엠건축사사무소(주)(대표이사 최홍남)가 최근 고양 향동지구 섹션오피스 2건과 하남 미사 강변도시 지식산업센터 CM용역을 연이어 수주하고 본격 사업 수행에 들어갔다.

에이앤유씨엠이 수행하는 프로젝트는 고양 향동지구 4-1,2블록 및 5-1블록에 건립되는 두 개의 섹션오피스와 하남 미사 강변도시에 위치한 ‘현대 클러스터 한강미사 3차 지식산업센터’ 사업으로 섹션오피스와 지식산업센터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에이앤유시엠이 이 분야 수주행진을 가속화 하고 있다.

고양 향동지구 4-1, 2블록과 5-1블록 섹션오피스는 대신개발(주)에서 시행하고 대림산업(주)에서 시공을 맡았다. 4-1, 2블록은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3만2,100m² 규모이고 5-1블록은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1만5,600m²규모이며 공사기간은 26개월이다.

이 섹션오피스는 주요 사거리에 위치해 있어 이용객들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커뮤니티 가든이 계획돼 도심 속 녹색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시민들의 휴식을 위한 쉼터와 오피스 이용자들을 위한 옥상 쉼터가 마련될 예정이다.

‘현대 클러스터 한강 미사3차’ 프로젝트는 하남시 미사 자족용지 2-1블록에 위치, ‘현대 클러스터’라는 브랜드로 처음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로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아 3월 착공했다. 총 연면적 9만2,040.979m²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 근린생활시설을 동시에 갖추게 된다. 한강변에 위치해 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근처에 수변공원과 곧 들어설 미사강변도시 관광위락단지가 인접해 환경 및 문화,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미사 최초로 에틱오피스(지식산업센터)와 에틱하우스(기숙사)가 들어선다.

에이앤유씨엠은 하남에서만 ‘현대 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2차’, ‘하남미사 자족 1-1, 2BL 지식산업센터’에 이어 3번째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됐다. 그간 다수의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수주 및 성공적인 수행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술 및 노하우, 차별화된 전문성을 앞세운 맞춤형 건설사업관리기법을 적용하고 효율적 설계관리를 통해 성공적 사업 수행을 목표로 매진, 국내 지식산업센터 CM(감리)의 최강자의 위상을 재확인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 2017년 회사 설립 후 첫해 110억원의 CM(감리) 수주고를 올리며 화제를 모은 에이앤유씨엠은 2018년 200억원의 수주고를 기록해 그간 CM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운 수주 성과로 한국CM협회 2018년 CM능력평가·공시에서 1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에이앤유씨엠 CM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박용준 사장은 “지식산업센터 CM(감리)의 최강자라는 타이틀 보다는 에이앤유씨엠이 지식산업센터가 아닌 타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자신감, 또는 가능성이 더 중요하다”며 “향후 지식산업센터 및 일반 상업·업무시설 등 민간부문 이외에 공동주택, 공공부문 CM 업무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가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사장은 “에이앤유씨엠은 고객 및 발주처의 요구에 맞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최상의 건설기술 서비스 제공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기술조직 구성, 차별화된 기술력 배양 및 발주자 지원 시스템을 더욱 강화, 최고의 종합CM 기업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에이앤유씨엠은 앞으로도 CM요소기술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적극 영입, 고객의 니즈에 적극 대응,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이끄는 최상의 솔루션 제공에 더욱 힘을 쏟는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