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현지구 마지막 역세권 ‘시흥장현 영무예다음’ 3월 분양
시흥장현지구 마지막 역세권 ‘시흥장현 영무예다음’ 3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3.1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무건설, 사이버 모델하우스 개관… 홈페이지 통해 다양한 정보 제공

월곶-판교선(2025년 예정) ‘장곡역’ 초역세권… 전용 84㎡ 구성
시흥장현 영무예다음 투시도.
시흥장현 영무예다음 투시도.

영무건설이 이달 시흥시 장현지구에서 ‘시흥장현 영무예다음’을 분양한다. 시흥장현지구의 마지막 역세권 민간분양 아파트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시흥장현 영무예다음은 시흥장현지구 B-9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8개 동, 총 747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277가구 ▲84㎡B 96가구 ▲84㎡C 374가구다.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시흥 장현지구는 총면적 293만 8,958㎡ 규모에 약 1만 8,940가구가 들어서는 공공택지지구로 맞닿은 능곡지구와 함께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신도시로 개발되고 있다.

광명, 안양, 판교, 안산 등 수도권 남부 주요 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특히 월곶~판교선(2025년 예정), 신안산선(2023년 예정), 서해선(2018년 6월 개통)이 지나가는 트리플 역세권 지역이어서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로 기대감이 높다.

◆ 장현지구 핵심입지… 우수한 주거여건 ‘강점’

시흥장현 영무예다음은 이러한 시흥장현지구에서도 핵심 입지에 위치해 교통, 자연, 교육, 상업 등 다양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다.

먼저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인 월곶~판교선 장곡역이 바로 앞에 자리한 역세권 아파트로, 이를 통해서는 판교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한 정거장 거리인 시흥시청역을 이용하면 신안산선과 서해선(소사~원시)으로 환승이 가능해 서울접근성도 좋다. 이 밖에도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수월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또한,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우선 바로 옆에는 장곡천이 흐르고 있어 언제나 이를 조망할 수 있다. 장곡천에는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고, 단지 남동쪽에는 시흥장현지구 내 최대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더불어 교육환경도 좋다. 진말초, 장곡중 등이 인접하고, 인근에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예정 부지와 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자리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대형마트와 개인병원 등이 밀집된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해 이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 주변에는 영화관, 아울렛, 패밀리 스포츠 시설 등이 예정된 대형상업시설 ‘시흥능곡역 플랑드르(2021년 예정)’와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는 ‘시흥시청역 복합환승센터(2020년 예정)’의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인프라와 주거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단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실제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 매화일반산업단지, 시흥광명테크노밸리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주거수요는 더욱 늘어 날 것으로 전망된다.

◆ 룸테라스 설계, 단지 내 수변공간 등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시흥장현 영무예다음은 차별화된 상품설계를 도입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및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또 일부 타입에는 룸테라스 설계를 적용한다. 이는 안방 발코니를 소규모 테라스로 꾸미는 설계다. 이를 통해 입주민의 주거환경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조경특화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단지 내에는 장곡천을 조망할 수 있는 라운지와 수경시설, 중앙공원 등을 구성해 입주민에게 쾌적한 친환경 라이프를 선사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남부의 교통 요충지이자, 신흥 주거지로 연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시흥장현지구에 조성되는 마지막 역세권 민간분양단지라는 점에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며 “영무예다음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적용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장현 영무예다음의 모델하우스는 시흥시 장현동 353번지에 마련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촬영 화면과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3월 중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