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로 노후 준비… ‘오션테라스 스트리트’ 주목
상가로 노후 준비… ‘오션테라스 스트리트’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3.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불황·저금리 이어져, 시중 부동자금 상가로 몰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 투시도.
오션테라스 스트리트 투시도.

한국은행 시중금리가 1%대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세계적인 경기불황으로 주식이나 펀드의 위험성이 높아지자 시중 부동자금이 상가로 몰리고 있다.

더불어, 주택시장에 대한 고강도 규제가 이어짐에 따라 이를 대신할 상업시설 시장이 반사효과를 누릴 것이란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0일 정부는 수도권 일부 지역을 조정대상지역에 추가하고 LTV를 강화하는 등 추가 대책을 내놓았다. 이에 부동산 업계에서는 '아파트는 더 이상 투자할 곳이 없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가뜩이나 높아진 집값에 대출의 폭까지 줄어드니 투자 문턱이 더욱 높아진 것이다. 대신 상대적으로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매달 꼬박꼬박 월세를 받을 수 있는 상가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실제로 한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60-70대 노년층으로부터 상가 투자 문의를 많이 받고 있다"라며 "저금리와 아파트 가격이 정체되는 가운데, 노후를 대비할 대책의 중요성이 커지며 나타난 현상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 투자 안정성 높은 옥석 상업시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

부산에서 공급중인 '오션테라스 스트리트'가 뛰어난 입지와 설계는 물론 배후수요까지 탄탄하다고 평가받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일단 잘 갖춘 입지가 자랑이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부산 최대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광안리해변 인근에 자리 잡았다. 광안리해수욕장과 광안대교 일원에는 매년 100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세계 최고의 불꽃축제인 '부산 불꽃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뛰어난 자연환경과 다양한 문화행사로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여기에 사업지 주변으로는 민락수변공원도 가까이 위치해 이를 찾아오는 방문객 수요도 확보 가능하다. 또한 부산 시민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갈맷길 2코스를 끼고 있다. 부산 갈맷길은 사포지향(바다, 강, 산, 온천)인 부산의 지역적 특성을 담고 있어 바닷가를 걷다 보면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탄탄한 배후수요도 자랑이다.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1~4단지의 총 1,038세대 입주민을 포함해 인근 3,600여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해 안정적인 운영도 기대할 수 있다.

설계도 잘 갖췄다. 광안대교 조망을 최대한 즐길 수 있고, 개방감을 극대화한 스트리트형 설계를 적용했다. 특히 민락동에서는 처음으로 공급되는 스트리트형 설계인데다, 상업시설 안에서도 바다와 대교를 바라볼 수 있어 영업이익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공간구성 또한 남다르다. 유동객 및 인근 거주자를 위한 Life Style Zone, 수변공원과 맞닿아 있는 Retail&Casual Brand Zone, 광안대교 뷰가 가능한 메인 상권, Anchor&Local Brand Zone 등 총 3개의 테마권역으로 조성해 문화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빠른 수익 창출에 대한 기대감도 인기 요소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2020년 1월 준공이 완료돼 계약 후 바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e편한세상' 브랜드 상가로 조성되는 만큼 뛰어난 고객 선점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선분양 상가를 공급받게 되면, 준공이 되기까지 적어도 1~2년, 상권이 형성되기까지 길게는 수 년이 소요될 수 있어 투자하고 수익을 내기까지 긴 시간이 소요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지상 1층, 연면적 총 5,029.31㎡(1,521.37평)에 총 49개 호실로 구성된다. 1단지 상가의 경우 전 호실 계약을 완료했으며 3, 4단지는 현재 선착순 지정 계약 중이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다. 현재 유명 F&B 브랜드의 입점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분양자가 희망하면 원하는 브랜드의 임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326번길 31,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 4단지 111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