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투자처 완판행진 이어갈 동탄2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동탄줌타워
신흥투자처 완판행진 이어갈 동탄2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동탄줌타워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3.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줌타워 투시도.

시중 은행의 저금리 기조와 더불어 주거용 부동산에 대한 강력한 정부의 규제 정책으로 인해 갈 곳을 잃은 뭉칫돈들이 다시 상업시설이나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리고 있다.

장기간 저금리로 자금 유동성이 좋아진데 반해, 대출규제와 보유세 강화 등 고강도의 부동산 규제를 내놨고, 여기에 경기 둔화까지 겹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반사이익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복수의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반적인 오피스텔 보다는 입지적 특징과 유동인구, 배후수요가 많으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현대건설이 분양한 지식산업센터 현대 프리미어캠퍼스는 3개월만에 완판을 기록했으며, 경기도 광명시의 GIDC광명역은 분양 한달 만에 완판이 되는 등 신흥투자처로서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런 추세속에서 분양 완판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지식산업센터 동탄줌타워의 행보가 눈길을 끈다.

동탄2테크노밸리 50-3BL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동탄줌타워는 지하 2층~지상 12층 1개동으로 지식산업센터 337호실, 근린생활시설 46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동탄줌타워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세제 혜택과 입지적 장점 두가지로 볼 수 있다. 동탄줌타워는 중도금 무이자혜택으로,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저금리 융자혜택이 주어지며, 취득세 50%, 재산세 37.5%, 종합토지세 37.5%가 감면이 된다.

또한 중소기업과 벤처중소기업은 창업일로부터 4년 이내인 경우 취득세가 75% 경감이 되며, 재산세 3년간 100%면제와 2년간 50% 경감 혜택이 뒤따른다. 게다가 청년창업중소기업은 4년간 법인세 100% 면제 혜택까지 있기 때문에 임차를 희망하는 기업이 주를 이를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

동탄줌타워의 입지적 장점은 투자자들이 괄목할 만한 대목 중 하나로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강남 18분대로 빠른 진출입이 가능하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로 수도권 동서남부를 빠르게 연결하고 있으며, 기흥, 동탄IC 3분 진입으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전국구 교통 인프라를 자랑한다.

사업지에서 1.8km 떨어진 트리플역세권 인덕원전철 동탄역에서는 전국을 2시간대로 연결하는 SRT, KTX 광역 교통망과 경기 북부-남부를 1시간대로 단축시키는 것은 물론 서울 강남진입이 18분대로 빨라지는 GTX-A노선(2022년 예정)까지 전국 어디든 뻗어 나갈 수 있는 쾌속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비메모리 부문 133조 투자예정인 삼성전자와 3,821개 연관 사업체, 두산중공업 519개, 한국3M 48개 등 연관 사업체를 포함한 13,000여 업체가 운집돼 약 35만 배후수요를 가질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동탄줌타워 관계자는 “기흥동탄IC를 나와서 2분 거리의 첫번째 사거리, 노른자땅 사거리에 위치하기 때문에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탄줌타워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작대로 114 유문빌딩 3층(방배동 3160 유문빌딩 3층)에 위치하며, 자세한 내용은 홍보관 방문을 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