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 투자상품 ‘섹션오피스’ 정부규제로 인기
틈새 투자상품 ‘섹션오피스’ 정부규제로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3.0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C 스타허브플러스’ 상암DMC에 없던 소형 섹션오피스 선보여

수요자니즈에 맞게 면적·스타일 구성 가능해 문의 이어져
DMC 스타허브플러스 광역조감도.
DMC 스타허브플러스 광역조감도.

정부의 지속적인 규제로 인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섹션오피스, 오피스텔 등 수익형부동산 공급이 활기를 띠고 있다. 정부규제 반사이익 효과로 인해 짧은 기간 내 완판되는 곳이 늘고 있으며, 분양 받은 후 매매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이렇다 보니 투자자들의 관심도 수익형부동산으로 이동하고 있다.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우면서 대출을 폭 넓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상암DMC 등 소형 오피스 수요가 많은 지역에 들어서는 섹션오피스의 경우 수익형부동산의 대표 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12.16 부동산 대책 등 강력한 부동산 규제를 받지 않는데다 환금성이 높고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해 자금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

섹션오피스는 향후 미래가치도 높은 편이다. 1~2인으로 구성된 소규모 기업이 증가하면서 섹션오피스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어서다. 실제로 금융결제원 1인 창조기업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2013년 7만 7009개였던 1인 기업은 5년 후인 2018년 27만 1375개로 약 20만개가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부동산 전문가는 "벤처기업,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수천억 원에 회사를 매각했다는 소식 등이 나오면서 소규모 기업을 창업하려는 움직임이 꾸준히 이어져 섹션오피스를 찾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라며 "현 정부가 지속해서 집값안정을 위해 규제를 내놓자 규제를 피할 수 있고 투자 수익률도 높은 틈새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라면 섹션오피스를 주목할 만하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정부규제를 비켜간 수익형부동산 중에서 풍선효과를 누릴 알짜 섹션오피스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상암DMC와 인접한 고양 향동지구(고양시 덕양구 향동동) 8-1블록에 들어서는 소형 섹션오피스인 'DMC 스타허브플러스'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5층 규모로 전용 24~46㎡ 소형 섹션오피스 363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DMC 스타허브플러스는 수요자의 니즈에 맞게 면적·스타일 구성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업종제한이 없어 투자안정성 및 환금성이 좋다. 게다가 입주기업의 편의와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컨퍼런스룸, 다목적 미팅룸, 호텔식 라운지 및 로비, 폰부스, 힐링수면실 등 다양한 특화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오피스 층고를 최대 4.5m의 넉넉한 층고를 통해 탁월한 개방감을 확보하고 영업의 효율성을 높이며 다양한 업종 선택과 공간연출이 가능하다. 공간 효율성이 높은 만큼 기업들의 입주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DMC 스타허브플러스는 인근 초대형 개발호재도 갖춰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주택 약 3만 8천여 가구와 더불어 판교 제1테크노밸리의 2.7배에 달하는 면적에 각종 자족시설이 조성되는 창릉신도시가 사업지 주변에서 추진 중이다. 또한 약 22만㎡ 면적에 업무공간과 문화관광시설,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수색역세권 개발사업 등도 추진되고 있다.

오피스의 핵심가치라 할 수 있는최고의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자유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이동과 대중교통 수단을 통해 서울 및 광역간 교통접근성이 우수하다.

더불어 향후 신설될 고양선 향동지구역(예정)과 경의중앙선 향동역(예정)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이다. 또한 2023년 개통예정인 GTX-A 노선을 이용 시 여의도나 용산까지 25분,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서울 도심업무지구와의 교통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DMC 스타허브플러스는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향동천, 봉산, 망월산, 은행산 등 DMC 스타허브플러스를 둘러싸고 있어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산책과 운동 등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도심숲은 입주기업 직원들의 만족도와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비즈니스 공간으로 제공돼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규제로 인해 아파트가 주춤하는 가운데 비교적 소액으로 투자 가능한 소형 섹션오피스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라며 "DMC 스타허브플러스는 오피스 수요가 넘쳐나는 상암DMC에 없던 소형 섹션오피스로 선보여 희소성을 갖추고 있고 건축법을 적용 받아 대출규제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으로 인해 투자자들에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DMC 스타허브플러스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2,3번지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