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최고 세컨드하우스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28일 견본주택 오픈
여수 최고 세컨드하우스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28일 견본주택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2.2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션뷰 즐기는 쾌적한 주거환경, 휴양·여가 누리는 최고입지 ‘강점’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이미지.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이미지.

# 주말마다 서핑을 즐기는 A씨는 지난해 해안가 주변에 자리한 한 오피스텔을 세컨드하우스로 구매했는데 만족도가 상당하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숙소를 찾아야하는 불편함 없이 원하는 날에 서핑을 즐길 수 있고, 그 외에는 단기 임대로 수익도 올리고 있어서다. A씨는 "비슷한 취미생활을 하는 주변 지인들에게 세컨드하우스를 적극 추천하고 있다"며 "이후 실제로 구매한 지인들의 만족도 높아, 덕분에 삶의 질이 더 높아졌다는 감사의 말을 자주 듣고 있다"라고 말했다.

여수, 부산, 속초 등 해양관광도시 부동산 시장이 '세컨드하우스' 열풍에 들썩이고 있다. 열풍의 배경으로는 세컨드하우스의 낮아진 진입장벽과 함께 삶의 만족도를 우선시하는 사회적 분위기, 해양관광레저 인구의 증가 등이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부자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세컨드하우스는 최근 진입장벽이 크게 낮아졌다.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레저형 소형 아파트, 오피스텔, 생활형숙박시설 등의 보편화된 주거형태로 공급되고 있는 것이 주된 이유다. 큰 부담 없는 가격에 필요할 때 사용 가능하고, 임대수익도 낼 수 있어 찾는 이가 크게 늘었다.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하는 사회의 분위기가 여행 트렌드를 바꾸며, 세컨드하우스에 대한 인기를 더욱 높이고 있다.

요즘은 과거처럼 1년에 한 번 휴가 계획을 잡아 맘먹고 떠나기 보다는, 주말 동안 짧게 여행을 떠나 한 주의 피로를 떨쳐내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 이렇다 보니 주말에 숙소를 예약하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가 됐다.

실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플랫폼인 '여기어때'에 따르면 금요일~토요일 숙박예약은 최근 1년 사이 1.5배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을 정도다. 이에 불편함을 느낀 사람들은 편리하고 알찬 휴가를 보내는 동시에 수익도 낼 수 있는 세컨드하우스 구매를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있는 추세다.

특히 해안가를 낀 해양관광도시는 해양관광레저 인구의 증가와 맞물려 이와 같은 현상이 더욱 짙어지는 모양새다.

실제 우리나라는 국민소득이 높아지면서 해양관광레저를 즐기는 인구가 크게 늘었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해양레저관광인구는 2013년부터 매년 9% 증가해 2017년 기준 57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이는 더욱 늘어나는 추세여서, 2023년에는 1,000만 명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 업계관계자는 "급격하게 늘어난 해양관광레저 인구는 해안가 주변을 성수기 한 철이 아닌, 365일 내내 붐비게 만들고 있다"며 "이처럼 끊임 없는 수요는 임대수익은 물론 시세차익도 기대하게 만들어 해양관광도시에 세컨드하우스 열풍을 불게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 세컨드하우스 수요의 눈 여수 웅천지구로 집중

최근 세컨드하우스 수요에게 성지로 뜨고 있는 여수 웅천지구에서 신규 오피스텔이 공급을 알려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곳에서는 아시아신탁(위탁자 포브로스)이 시행 및 분양하고, 롯데건설이 단순 시공하는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가 분양된다.

단지는 여수 웅천지구 최고 노른자위 입지에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마리나 항만 바로 앞에 위치해 바다 영구 조망(일부제외)이 가능하고, 요트 등의 해양스포츠를 곧 바로 누릴 수 있다.

또 주변에는 여의도공원 1.5배 크기의 이순신공원이 있어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췄다. 인근에 해변문화공원, 이순신마리나, 오동도, 돌산도, 해수욕장 등도 자리하고 있어 입주민들은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과 휴양 및 여가를 누릴 수 있다.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는 프리미엄 브랜드 롯데캐슬의 우수한 기술력이 적용되는 가운데, 특히 다양한 평면설계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 주목된다. 단지는 총 9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이중 전용 70㎡ 타입은 전 실이 다락형이고 그외 모든 타입은 일반형과 다락형 2가지 평면으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총 17개 타입을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는 로드(Road)형 단지배치를 통해 오션뷰 조망도 극대화했으며, 옥상정원, 피트니스클럽 등의 커뮤니티 시설 역시 바다를 바라볼 수 있게 꾸며 입주자에게 특별한 일상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전국구 해양관광도시인 여수웅천지구 내 최고 핵심입지인 마리나 항만 바로 앞에 자리해 평생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실거주는 물론, 세컨드하우스 수요의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의 견본주택은 여수시 웅천동 1880-6에 마련되며, 오는 28일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