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자격 유튜브서 묻고 답하는 리얼프렌즈TV 인기
청약자격 유튜브서 묻고 답하는 리얼프렌즈TV 인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2.2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둔촌주공 청약전략 영상 조회 수 2주 만에 1만 돌파
리얼프렌즈 TV
리얼프렌즈 TV.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최근 대형 건설사를 중심으로 유튜브를 활용한 분양시장 마케팅이 크게 확산되는 가운데, 유튜브 부동산 지식채널 ‘리얼프렌즈TV’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올해 신규분양 최대어로 평가받는 둔촌주공 단지의 청약전략을 다룬 영상이 게재 2주 만에 조회수 1만을 돌파하는 등 이목이 집중되는 분위기다.

이밖에도 채널에서는 각 건설사들의 사이버모델하우스 리뷰와 분양현장 분석, 부동산 대책 리뷰, 부동산 왕초보들이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의 부동산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리얼프렌즈TV를 총괄하는 나인성 실장은 “최근 조회 수 1만을 돌파한 둔촌주공 영상은 청약 관련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당첨 확률을 높이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다. 인위적으로 조회 수를 올리는 광고 집행 없이 순수하게 시청자들이 찾아주고 있으며 평균 6분 13초 이상의 시청 지속시간이 나오고 있다”며 “영상을 본 후 구독자들이 실제 본인에게 필요한 청약 관련 질문을 꾸준하게 하는 것을 보며, 이런 질문과 답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다는 걸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에는 현재 신혼부부 특공 당첨자 판단 기준, 서울 거주 우선 요건, 장애인 특공 신청 방법, 노부모 특공, 소형주택 및 분양권 소유 시 청약자격 등 다양한 질문이 댓글로 등록됐으며 나인성 실장이 매일 직접 답변을 하고 있다.

한편, 리얼프렌즈TV는 올해 신규 프로젝트로 부동산에 관심 있거나 알고 싶은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콘텐츠 ‘새싹스쿨’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여파로 현장이나 모델하우스에 편하게 가지 못하는 상황을 고려해 현장 분석과 사이버모델하우스 등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영상으로 공개하고 있다. 채널은 유튜브에서 리얼프렌즈TV 등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으며 매주 2~3회 이상 다양한 주제의 부동산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