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 끝냈다" 이틀만에 완판한 ‘건대입구역자이엘라’ 단지 내 상가도 완판 기대
"검증 끝냈다" 이틀만에 완판한 ‘건대입구역자이엘라’ 단지 내 상가도 완판 기대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2.2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된 오피스텔 후광(後光) 효과 누리는 단지 내 상가, ‘완판’ 행진 이어가네
-단기간 완판으로 입지 및 상품성 인정받아.. 이어 분양한 ‘단지 내 상가’ 흥행
건대입구역자이엘라 단지 내 상가 투시도.

우수한 청약 결과로 완판을 기록한 오피스텔의 단지 내 상가가 후광효과를 얻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분양한 단지의 흥행으로 이미 입지와 수요, 미래가치 등이 검증을 끝마쳤기 때문이다.

상가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그만큼 단지 내 상가의 경우 입주민 고정 수요로 꾸준히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지난 5월 아이에서동서㈜가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분양한 '수성범어W'는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이 가까운 역세권과 인근 법원, 검찰청, 수성구청 등 직주근접 입지를 내세워 평균 40.16대 1로 1순위 마감했다. 이어 공급한 단지 내 상가인 '수성 범어 W 스퀘어'는 1000여명이 몰리며 계약 이틀 만에 118실이 모두 완판됐다.

지난해 7월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중동’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단기간에 분양 완판을 거뒀다. 이어 공급한 단지내 상가 ‘힐스에비뉴’ 역시 계약 3일 만에 전 호실 완판됐다. 이 단지는 대형 건설사가 공급한 브랜드 파워와 999가구의 대단지 고정 배후수요 등이 완판에 주효한 이유로 꼽혔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앞서 분양한 단지가 분양에 성공한 경우 그 입지나 상품성이 검증된 만큼 이어서 분양하는 단지 내 상가에도 수요자들이 많이 몰린다"라며 "실제로 이러한 상가는 단지 내 고정수요 뿐 아니라 유동인구 수요 확보에 유리한 입지를 갖춘 경우가 많아 향후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분양이 잘된 곳에서 뒤이어 나오는 단지 내 상가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눈 여겨볼 만한 곳이 속속 등장해 눈길을 끈다.

GS건설 자회사인 자이S&D는 2월 서울 동부권 최대 상가 밀집지역인 건대입구역 일대에 ‘건대입구역자이엘라’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건대 로데오거리 초입인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2-2 일원(옛 백제예식장)에 들어서는 ‘건대입구역자이엘라’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로 지상 1층과 2층, 총 31실로 구성된다.

지난 10월 분양한 오피스텔 단지가 평균 4.71대 1, 최고 16대 1 경쟁률로 2일만에 완판에 성공하며 이미 입지와 상품성은 검증받은 만큼 상업시설에도 투자자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건대입구역자이엘라’ 상업시설은 서울지하철 2∙7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역 5번 출구에서 약 100m 거리에 불과한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 진출입도 가까워 차량 이용도 편리하다.

건대입구역 일대는 롯데백화점, 이마트, 스타시티몰, 롯데시네마, CGV, 건대 로데오거리, 먹자골목 등이 모여 있는 서울 동부권 최대 상가 밀집지역으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있다.

건국대, 세종대, 한양대 등 대학가 및 성수 IT밸리 및 강남, 잠실 업무지구에서 배출되는 직장인, 학생 등 배후수요와 고정수요도 갖추고 있다. 또한 뚝섬유원지와 어린이대공원, 서울숲 등 대형공원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여기서 오는 파생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건대입구역자이엘라’ 상업시설은 건대입구역 5번출구에서 건대 로데오거리로 이어지는 8m 광폭 보행자 도로 초입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더욱 풍부하다.

건대입구역 신 상권으로 불리는 로데오거리는 점포수가 늘며 상권이 확장하는 추세이다. 공실이 거의 없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유동인구 증가하면서 지가상승에 따른 시세상승도 기대된다.

‘건대입구역자이엘라’ 상업시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628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