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 코로나19 범정부특별지원단 방문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로나19 범정부특별지원단 방문
  • 대구경북=서동혁 기자
  • 승인 2020.02.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단 근무자 격려...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환자 치료에 최선 당부
“국가차원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가 될 수 있는 곳으로 이송해 달라”요청
이철우 도지사rk 청도 코로나19 범정부특별지원단 방문하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가(우측 두 번째) 청도 코로나19 범정부특별지원단 방문하고 있다.

[국토일보 서동혁 기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경상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장)가 23일 오전 코로나19 범정부특별지원단이 꾸려진 청도군 대회의실을 찾아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환자치료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먼저 휴일도 반납하고 고생하는 지원단 및 청도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 후 정부와 지자체, 의료계 등이 협력체계를 강화해 확산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현재 치료중인 환자도 조속히 완치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조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코호트 격리되고 있는 대남병원 환자의 대부분은 중증으로 국가차원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가 될 수 있는 곳으로 이송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대통령께도 적극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금 전 세계가 우리 한국을 주목하고 있다. 이는 한국의 의료기술의 문제와 직결되는 만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이 사태를 안정화 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북 도내(23일 06시 기준)에는 코로나 19 확진자가 어제(133명)보다 25명이 늘어난 총 158명으로 청도 대남병원 109명, 신천지 대구교회 관련자 22명, 이스라엘 순례자 17명, 조사중 10명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