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1,073만원대 분양가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분양열기 ‘후끈’
평균 1,073만원대 분양가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분양열기 ‘후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2.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키즈 중심 커뮤니티, 도보통학 가능한 학세권 입지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견본주택 내부 전경.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견본주택 내부 전경.

㈜유림E&C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106-4번지 일원에서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에 코로나 바이러스 보다 뜨거운 관심이 몰리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수요자들의 방문이 우려됐으나 적외선열화상카메라 모니터링과 입장고객들에게 마스크를 제공하는 등의 철저한 대비로 수요자들이 안심하고 견본주택을 방문하고 있다.

시공사인 ㈜유림E&C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주거공간으로 탄생한데다 그 동안 양주옥정신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특화설계와 키즈 중심의 커뮤니티 시설이 더해졌다는 점이 부각돼 인기를 얻고 있다.

경기도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40대 여성은 "㈜유림E&C가 이렇게 매력적인 평면을 내놓을 줄 몰랐다"며 "거실과 주방이 넓어 생활하기에도 쾌적하고, 안방은 물론 자녀방의 공간도 넓어 내가 알고 있는 전용면적 75, 84㎡가 맞는지 의심이 들 정도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현관 펜트리, 알파룸, 드레스룸은 물론 양주옥정신도시 최초로 전 세대 개별창고까지 지급될 정도로 공간 효율성이 돋보이는 점이 눈에 띄었다"고 답했다.

실제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의 전 세대는 4Bay 판상형 구조와 3면 발코니 확장(전용면적 72㎡ 제외)이 적용된 중소형 확장 평면으로 구성돼 수요자들의 호평이 끊이질 않았다.

특히 안방에는 파우더룸과 광폭 드레스룸이 제공되고, 수요자의 선택에 따라 서재형, 펜트리형, 룸형으로 변경 가능한 대형 알파룸도 전 세대에 마련되고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시스템 에어컨(거실+안방) 도 발코니 확장 시 무상 제공되면서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요자들의 이목까지 집중케 했다.

다양한 특화설계를 반영해 수납문제 등을 해결한 점도 눈길을 끌었다. 현관에는 세대 내부 수납이 어려웠던 부피가 크고, 무거운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현관 펜트리와 주방에는 일반냉장고를 비롯한 김치냉장고를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도 배치됐다.

특히 양주옥정신도시 최초로 전 세대 개별창고를 지급하여 유모차, 자전거 등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하면서 수요자들의 청약 욕구마저 자극시키고 있었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의 이정철 분양소장은 "전 세대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했고, 최신 생활 트렌드와 주부들의 의견도 반영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했다"며 "내부 설계뿐만 아니라 학세권, 교통환경 등 수요자들이 선호할 만한 요소가 다양한 만큼 견본주택을 찾아 주시고, 청약까지 고려하는 분들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유림E&C가 선보이는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양주옥정신도시 A-20(1)블록에 지하 2층~지상 35층, 14개동, 전용면적 72~84㎡, 총 1,140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72㎡A 35세대 △75㎡A 270세대 △84㎡A 614세대 △84㎡B 221세대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솔빛유치원과 옥빛초교(올해 3월 개교 예정)는 물론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인 교육시설부지가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유치원부터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통학차량을 이용하는 어린이 및 학부모들을 배려한 맘스라운지까지 마련된다. 또 유아, 어린이를 위한 특화설계가 반영된 양주옥정신도시 최초의 단지 내 실내놀이터(연면적 154평 규모), 어린이물놀이터, 유아놀이터, 유아운동시설, 키즈도서관 등을 별도로 마련한 '키즈 중심의 단지'로 조성돼 학부모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편리한 출퇴근을 염두에 둔 수요자들의 이목 역시 끌고 있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지난 12월 착공된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역(예정)과 인접해 있고, 이를 이용하면 강남구청과 학동, 논현, 반포역 등 강남권역으로 환승 없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은 등기 전 분양권의 전매가 가능해 내 집 마련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도 얻고 있다. 단지는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단지는 오는 2월 18일(화) 특별공급, 19일(수) 1순위, 20일(목)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7일(목)에 실시한다. 계약은 3월 10일(화)부터 3월 12일(목)까지 3일간 받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106-4번지 일원에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