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해운대 부산 남구 ‘이안 오션파크W’ 특화설계 눈길
제2의 해운대 부산 남구 ‘이안 오션파크W’ 특화설계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1.1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재개발 호재·높은 주거편의성 갖춰… 투자자·실수요 관심
이안 오션파크W 투시도.
이안 오션파크W 투시도.

부산항 복합해양특구 개발 호재로 부산 남구가 제2의 해운대로 주목받고 있다.

부산항 복합해양특구 개발은 기존 남구 일대에 위치한 부산항과 북항일대를 국제적인 숙박·전시·관광·쇼핑공간과 해양금융·연구개발(R&D)센터 등 고부가가치 산업을 유치하고 일대를 스마트시티로 구축하려는 계획으로 2022년 공사에 착수해 2030년까지 순차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부산항개발이 완료하게 되면 기존 해운대구를 중심으로 이뤄지던 주거와 전시·관광·쇼핑 등의 다양한 기능을 남구가 수행하게 되며 일대 부동산 시장의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이에 해양레져산업 혁신지구로 지정된 우암부두와 인접하고 있는 '이안 오션파크W'가 부산 남구 일대의 분양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해양문화 관광시설을 도보권으로 이용 가능한 점도 눈길을 끈다.

'이안 오션파크W'는 지하 1층~지상 11~19층, 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55세대로 조성되며, ▲전용 59㎡A 51세대 ▲전용 59㎡B 25세대 ▲전용 72㎡ 45세대 ▲전용 84㎡ 34세대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개발 호재와 더불어 '이안 오션파크W'에는 이안만의 특화설계가 제공된 만큼 주거생활의 편리성이 높다.

내부설계는 맞통풍이 가능한 전면 동배치로 조성돼 뛰어난 개방감을 갖췄다. 현관에는 수납의 극대화를 위한 신발장 2개소와 현관창고(일부타입)가 마련되며, 복도 팬트리, 입식 파우더룸(일부타입)도 설치돼 주거자가 용도에 맞게 사용하도록 시스템을 구성했다. 또, 숨은 공간 활용을 높여주는 '팬서랍'과 '코너 스윙선반'이 주방에 적용된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시스템은 각 실별 온도 조절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이 있다. 거실조명, 가스밸브, 난방시스템 등의 원격제어가 가능하며 편리한 엘리베이터도 연동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지는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도 힘썼다. 일괄소등시스템과, 고효율 LED 조명기구(일부 적용), 고효율·열효율 1등급의 콘덴싱 보일러를 무료로 제공한다. 지하주차장에는 자동 밝기 조절 LED로 최대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입주민들의 안심 생활을 위한 무인택배 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 호출벨 등도 서비스될 예정으로 선호도는 높을 전망이다. 더불어 차량과 보행동선이 분리돼 있어 안심 보행이 가능하며, 최소 200만 화소의 CCTV가 곳곳에 자리잡아 안전한 주거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출입구에 상가가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쾌적하고 깔끔한 조경 및 휴식공간이 단지 내 외부로 마련될 전망이다. 단지 전면에 위치한 휴게공간과 어린이 특화 놀이터, 벚나무 가로수가 단지를 둘러싼 조경시설이 마련된다. 휴게공간으로 주민운동시설, 휴게시설, 회의실 등도 설치된다.

단지 전면으로는 휴게공간과 어린이놀이터를 설계하며, 타 단지들과 다른 독창적인 외관도 장점이다. 부산의 앞바다의 파도를 형상화한 블루톤의 패턴이 들어간 입면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형성했다.

입지환경도 좋다. 단지는 반경 1km내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도보권 내에 정형외과, 독서실, 놀이터, 파출소, 우암 터미널 등이 있으며, 단지 바로 옆쪽에는 여러 상가들이 위치한 구)부산외국어대학교 캠퍼스 상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또, 교육시설도 주위에 상당수 조성돼 있다. 우암초, 동천초, 동항중, 감만중, 성지고 등이 인근에 있다.

도시고속도로(번영로) 문현램프, 동서고가로(감만램프, 문현램프), 부산항대교, 충장로, 수정터널~백양터널, 황령터널, 광안대교 등을 통한 이동에 수월하며,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부산역과 서면, 경성대학가를 15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보유하고 있다. '이안오션파크W' 바로 앞으로 부산 바다가 위치하며, 인근 천제산, 우암동 도시숲 등이 자리 잡고 있어 남부럽지 않은 청정 자연을 갖추고 있다.

'이안 오션파크W'의 견본주택은 부산진구 범천동 범천2동 우체국 인근에 위치한다. 정당계약은 21일(화)부터 23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