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 인도네시아 주택사업 진출
대원, 인도네시아 주택사업 진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1.1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상장사 자바베카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인더스트리얼 파크 인근에 아파트 500세대 신축분양사업 추진
자바베카그룹 수테자 시다르타 다모노 회장과 대원 전응식 대표이사가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바베카그룹 수테자 시다르타 다모노 회장과 대원 전응식 대표이사가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원이 인도네시아 주택개발사업에 신규 진출한다.

대원(대표이사 전응식)은 지난 13일 인도네시아의 대표적 부동산개발회사인 자바베카의 자회사 그라하부아나 치카랑社와 약 500세대 규모의 아파트 분양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동부 약 30km에 위치한 자바베카 인더스트리얼 파크 내 골프장 옆 약 3ha(3만 639㎡)에 아파트 3개동 약 500여 세대를 신축 분양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사업시행을 전담할 합작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대원 측은 자본금을 출자하고 자바베카 측은 토지를 현물 출자하게 된다. 양사는 빠르면 올해 상반기 중 법인 설립 및 사업 인허가 등을 마무리하고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대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에 진출한 베트남 외 동남아 국가로 개발사업을 확장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향후 이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베트남을 중심으로 인근 국가에서도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적극 모색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트너인 자바베카 그룹은 인도네시아 대표적인 도시 및 산업단지 개발회사이다. 인도네시아 부동산개발회사 중 최초로 1994년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상업·주거용 부동산 및 산업 인프라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