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창립 50주년… ‘스마트한 글로벌 Top-Tier 건축기업’ 도약 천명
희림, 창립 50주년… ‘스마트한 글로벌 Top-Tier 건축기업’ 도약 천명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0.01.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하우스기념행사’ 성료… 50년 발자취 돌아보고 미래 새도약 힘찬 출발

국내 넘어 글로벌 기술력․노하우 갖춘 세계적 건축기업 성장
해외시장 확대․포트폴리오 확대․기술활용 고도화․신사업 추진 총력

희림이 올 창립 50주년을 맞아 오픈하우스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갤러리 분위기로 조성된 전시형 체험공간.
희림이 올 창립 50주년을 맞아 오픈하우스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갤러리 분위기로 조성된 전시형 체험공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올 창립 50주년을 맞은 (주)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가 기념행사를 갖고 ‘지속가능하고 스마트한 글로벌 Top-Tier 건축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미래비전을 선언했다.

글로벌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 희림은 최근 서울 상일동 본사에서 열린 오픈하우스 기념행사를 개최, 고객 성원에 감사와 함께 희림의 50년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미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힘찬 출발에 나섰다.

특히 희림은 이번 행사를 위해 본사 업무공간 일부를 갤러리에 온 듯한 분위기의 전시형 체험공간으로 조성했다. 그래픽 일러스트로 재해석한 포스터, 3D 프린터를 활용한 건축모형, 가상현실 기술이 접목된 VR 체험, 희림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영상, 작품패널, 히스토리월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희림의 역사와 철학, 희림의 비전과 미래상을 보여줬다. 이날 행사에는 고객, 임직원 가족을 비롯해파트너사, 대학교, 건축/건설업계, 금융업계,협회/기관 등 각계각층의 주요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1970년 설립한 희림은IMF 외환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등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혁신과 도전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축서비스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50년 동안 1,000여건의 디자인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했으며, 무엇보다도 설계기술의 집약체인 공항, 경기장, 병원, 스마트시티, 초고층빌딩, 스마트주거 등 고부가 특수설계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설계와 CM을 결합한 DCM서비스를 선보여 품질을 향상하고 공기단축과 원가절감을 이루며, 국내 건축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냈다.

2000년부터는 해외시장에 진출해 지속적인 시장개척과 성장으로 현재 12개의 해외지사, 현지법인, 연락사무소를 보유하며 전세계 40여개국에 설계 및 C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에서 수많은 랜드마크를 설계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희림은 다수의 해외수상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희림은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보다 발전된 건축서비스와 건축기술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건축 솔루션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 희림은 BIM, 친환경, VR/AR, 드론, 디지털트윈, 3D프린팅 등 최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건축 기술력 확보를 통해 미래건축시장을 이끄는 리딩기업으로의 자리매김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희림 임직원들이 창립 50주년 기념행사를 축하하고 있다.
희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0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한편, 희림은 2020년을 100년의 역사를 쓰는 신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지속가능하고 스마트한 글로벌 Top-Tier 건축기업’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위해 희림은 ▲해외시장 확대 및 집중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국내외 수주역량 강화 ▲기술활용 고도화 ▲서비스 영역 확대 및 신사업 추진 ▲경영 효율성 극대화 등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고 한단계 더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희림 관계자는 “지난 50년간의 모든 성과는 고객, 파트너사, 임직원 등 많은 분들의 성원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건축산업과 문화 발전, 나아가 해외수출을 통한 대한민국 경제발전에도 많은 기여는 물론 최첨단 스마트 건축기술과 서비스를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건축을 만들어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