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10일 '이용호의 마음' 출판기념회 개최
이용호 의원, 10일 '이용호의 마음' 출판기념회 개최
  • 김준현 기자
  • 승인 2020.01.0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3시 남원 춘향문화예술회관서 열려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이 오는 10일 오후 3시 남원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이용호의 마음’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생각하고 실천하며 글쓰다’라는 부제의 ‘이용호의 마음’에는 이 의원의 솔직한 삶의 모습과 함께 국회의원이 되고 나서의 마음가짐과 각오, 자세가 담겨져 있다. 이를 통해 이 의원은 ‘희망하는 마음은 힘이 세다’는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한다.

저서는 총 5장으로 구성됐다. 제1장 ‘살면서 얻은 작은 지혜’, 제2장 ‘더 나은 삶을 위하여’, 제3장 ‘글과 말’까지는 지난 세월에 대한 회상, 삶에 대한 이 의원의 고민의 흔적이 배어 있다. 제4장 ‘여백의 정치’에서는 국회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하며 겪은 일화와 소회를, 제5장 ‘외부의 창’에서는 주변 사람들이 보는 이 의원의 모습을 소개했다.

선거를 앞두고 출판되는 정치인 책이 보통 사진으로 가득 채워져 개인 홍보에 역점을 두고 있는 데 반해, 이 의원의 책 본문에는 사진이 한 장도 안 들어가 있다. 이색적으로 보일 정도다. 이 의원이 얼마나 글에 대한 애착이 크고, 글을 통해 독자와 소통하고 싶어 하는지를 엿보게 한다.

이용호 의원은 “제 마음의 일단을 이 책에 내놓았다”며 “바쁜 연초이지만 출판기념회를 통해 지역주민은 물론 많은 분들과 더 깊이 소통하고 희망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