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앤솔루션, 디씨티에 3DEXPERIENCE platform 공급
케이앤솔루션, 디씨티에 3DEXPERIENCE platform 공급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1.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 플랫폼과 스마트팩토리 동시 도입으로 설계, 협업업무 효율성 향상 기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구성.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구성.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케이앤솔루션은 리니어모터 및 산업용 로봇 연구개발 제조업체 디씨티에 클라우드 기반 설계 협업 솔루션 3DEXPERIENCE platform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3DEXPERIENCE platform을 통해 ▲협업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 ▲개발 및 제조 전 과정에서 업무속도 향상 ▲실시간 데이터를 통한 C-레벨의 빠른 의사결정 진행 등을 목표로 설정했다.

케이앤솔루션과 공동으로 스마트팩토리 신규 구축 사업을 진행 중인 디씨티는 차세대 첨단산업의 핵심 부품인 리니어모터 및 산업용 로봇을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업력 21년의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리니어펄스모터의 원천기술 확보했고, 국내 최초로 리니어모션 제품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는 국내 강소기업이다.

다쏘시스템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3DEXPERIENCE platform은 Dashboard로 연구개발 단계, 생산명세, 재무 등 각 부서에서 생산하는 정보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하고, Metrics Reader로 연관된 부서, 업무, 재고 현황을 다이어그램 형식의 시각적 정보를 통한 빠른 의사결정을 도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플랫폼에 내장된 3DDrive(파일 클라우드), 3DSwym(커뮤니티), 3DPlay(CAD 파일 뷰어) 등으로 데이터 생성과 공유, 파일 및 정보전달 방법, SW 비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 일으켜, 수작업으로 하던 업무와 중복업무를 현저히 줄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케이앤솔루션 남재도 대표는 “이번 3DEXPERIENCE platform을 바탕으로 새로운 업무환경 제시하고 최적의 협업 환경을 조성하는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며 “벤처·하이테크·중소기업이 단기간 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3D CAD 솔루션 도입, 스마트팩토리 구축, 클라우드 기반 설계&협업 플랫폼 공급 등 다쏘시스템 솔루션에 기반한 고객 성장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앤솔루션은 3월 31일부터 4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SIMTOS 2020 행사에 참가해 자동화 및 스마트팩토리 2019년 사례 발표와 2020년 구축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