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부자들의 주거 패러다임… ‘레지던스’ 전성시대
변화하는 부자들의 주거 패러다임… ‘레지던스’ 전성시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2.31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위 1%의 주거 가치를 높여줄 부티크 하우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상류층의 주거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20년 전 대한민국의 부자들은 평창동, 성북동에 넓은 정원이 딸린 단독주택에 살았다. 하지만 2000년대 이후 부자들이 강남 '타워팰리스' 등 고급 주상복합 단지에 몰리면서 부자들의 거주지가 지역을 떠나 주거시설 자체로 변화했다.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타워팰리스는 공급 당시 화려한 외관과 중대형 평면, 수영장, 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며 상류층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이후 타워팰리스에 사는 것이 부자를 기준하는 잣대가 됐다.

2019년에는 이러한 주거 패러다임이 또한번 변화했다. 요즘 부자들은 초고층에서 내려다보이는 탁트인 한강 또는 바다 조망, 최고급 커뮤니티시설,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해 6성급 호텔에서 사는 것처럼 생활할 수 있는 고급 레지던스를 주거지로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대기업 회장과 연예인, 스포츠 스타 등 많은 자산가들이 아파트를 떠나 고급 레지던스를 주거지로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서울 잠실 '시그니엘 레지던스'가 대표적이며, 이 단지는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직접 거주하고 있다. 최고 가격은 489㎡ 220억원이다. 시그니엘 레지던스 입주민은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시그니엘서울 호텔의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고, 조식 뷔페, 케이터링, 하우스 키핑 등의 호텔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 채당 14억~33억에 달하는 부산 해운대 '엘시티 더 레지던스'의 경우에도 부산에서 가장 비싼 주거시설임에도 불구하고 101층에서 내려다보이는 파노라마 오션뷰와 발렛 파킹, 리무진 서비스, 하우스키핑, 방문셰프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내세우며 분양완판에 성공했다.

부동산전문가는 "요즘 부자들은 집에서도 손 하나 까딱 않고 대접받기를 원한다"면서 "초고층 한강 조망이나 바다 조망과 더불어 호텔식 커뮤니티 및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급 레지던스가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차별화된 주거시설에서 그들만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기를 원하는 영앤리치를 중심으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고급 레지던스에 대한 수요는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처럼 부자들이 고급 레지던스로 몰리는 이유는 간단하다. 특급호텔과 같은 주거공간에서 수영장,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 룸클리닝, 드라이클리닝 서비스 등을 이용해 집안일에서 오는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연회장과 커뮤니티라운지, 게스트 하우스 등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손님맞이 걱정이 없고 그들만의 교류 커뮤니티도 형성할 수 있다.

이러한 고급 레지던스가 인천에서도선보일 예정이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세계적인 해양도시로 변화할 인천내항 인근에서 현대건설이 처음 선보이는 부티크 하우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는 분양 전임에도 인천의 '엘시티'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상위 1%를 위한 부티크 하우스라는 컨셉으로 기획된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2층, 2개동, 총 1,267세대 규모의 주거형 레지던스이다. 타입별로는 3-4인 가구를 위한 주거형 타입 280세대와 1-2인 가구를 위한 스튜디오형 타입 987세대로 구성된다.

특히, 이 단지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파노라믹 오션뷰와 더불어 고품격 커뮤니티와 호텔급서비스 제공으로 입주민들에게 그 어디서도 누릴 수 없었던 럭셔리한 라이프를 제공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웰컴라운지.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웰컴라운지.

우선, 코-워킹 라운지(공유오피스)와 와인 북 라운지 등 네트워크의 장이 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며,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실내 플레이 그라운드(어린이 놀이터), 게스트룸, 쿠킹 스튜디오(공유주방), 연회장, 프라이빗 스크린룸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프라이빗 창고, 택배 보관실, 냉장 택배 보관실, 코인 세탁실 등 생활편의 커뮤니티도 다양하게 설치될 예정이다.

특급호텔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서비스도 제공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입주민 전용 레스토랑에서 조식 및 브런치 서비스가 제공되고,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는 물론 룸클리닝, 드라이클리닝, 발렛파킹, 픽업 서비스 등 섬세한 주거 서비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인천 미추홀구에도 분양홍보관을 오픈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 가능하며, 내방객들은 상위 1%의 주거문화를 경험하고 분양 관련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