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아파트분양 시장 미분양 감소세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 분양 현장 눈길
청주 아파트분양 시장 미분양 감소세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 분양 현장 눈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12.2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규제지역으로 무제한 전매가능

청주 아파트 분양 시장이 다시금 활기를 되찾고 있다.

청주에 소재한 부동산 업계에 의하면 지난 7월부터 청주지역 아파트 미분양 물량이 매달 100세대 수준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용면적 80㎡ 매매가격이 4억 원을 돌파하는 등 청주지역 아파트 매매시장의 거래가 활성화 되고 있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에 의하면 “최근 들어 대전뿐만 아니라 세종시 인근 지역인 청주시장에도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는 세종 발 집값 훈풍이 대전을 찍고, 청주로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충북 청주는 서울 및 세종 접경 지역에 묶여 미래 가치가 뛰어난 지역으로 눈길을 끌고 있어 빠르게 미분양 감소추세는 물론 추가적인 수요자 또한 이주 할 것으로 전망한다” 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청주의 주거 중심지인 청원구 율량동에서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 중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청주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가 그 현장이다.

해당단지는 율량동 내에서 가장 높은 29층의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48가구를 갖췄다. ‘율량 금호어울림 센트로’는 구도심 입지이기에 생활 및 교육환경이 좋다.

특히 단지 옆에 충북상업정보고와 청주중앙여자중이 위치해 있고, 도보 5분 거리에는 덕성초도 존재한다. 여기에 새터초, 율량중, 청주여고, 청주대성고, 청주대,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육대 등 다수의 교육시설도 1km내 밀집돼 있다.

출퇴근도 편리하다. 단지 앞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고, 제1순환로와 공항로가 인접해 청주시내이동이 편리하다. 또 단지에는 특화설계가 적용됐을 뿐더러 지상에 차가 없는 에코특화 아파트로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율량동에서 5년만에 공급되는 새아파트로 지역내 최고인 29층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된다”며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는 등 입지가 우수해 수요자의 관심을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에 자리해 있으며 휴무 없이 상시 관람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