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KS시스템 이수재 대표이사 “화재발생 제로…동파방지 솔루션 전문시스템 공급”
[인터뷰] KS시스템 이수재 대표이사 “화재발생 제로…동파방지 솔루션 전문시스템 공급”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12.2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편리한 포인트 시공으로 공사기간 단축
= 알루미늄케이스·PTC 서미스터 과열방지
이수재 대표이사.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메탈히터는 기존 열선 대비 전기료 절감을 50%나 할 수 있고, 화재발생 걱정이 없는 시스템입니다. 반면 열선은 동파방지 하려다 오히려 화재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동절기 전기기기 화재 중 열선이 차지하는 비율이 꽤 높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안으로 메탈히터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수재 (주) KS시스템 대표이사가 배관에 손상을 가하지 않는 열량을 전달하도록 제조한 메탈히터를 시장에 선보인다. 

메탈히터는 기존 열선의 가장 큰 문제점인 화재 발생을 완벽히 해결한 신기술 제품이다. 습기 발생, 발열 경화, 외부 요인, 겹침 발화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열선 화재 위험에서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메탈히터는 내압방폭인증, 재난안전인증을 받았으며, 경년변화에 따른 교체 시 편리하며 눈보기 점검이 가능해 고장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불연재질의 알루미늄케이스와 PTC 서미스터의 과열방지로 화재 및 폭발안전성도 갖추고 있다. 열선 대비 우수한 라이프사이클 비용과 전력 사용량을 대폭 절감할 수 있어 경제성도 있다. 

특히 금속외장 방폭구조로 화재발생요소를 없앴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발열부와 점검부, 제어부에서 모두 제어가 가능하고 설계 및 시공 등이 간편하다. 특허도 이미 5~6년 전 7건을 획득한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열선화재발생을 방지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수재 대표이사는 그동안 건축물 시공을 주로 해오다 설비의 단점을 발견하게 됐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메탈히터라는 획기적인 특허제품을 발견하고 직접 시장에 뛰어들기로 결심했다고전했다. 

‘메탈히터’라는 제품명과도 동일한 회사 이름으로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서고자 한다는 (주)KS시스템은 신뢰성을 강조하는 판매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재 대표이사는 “설계-설비-시공 동종업계에서 메탈히터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이 제품은 열선 대비 전기요금 절약은 물론, 반영구적 수명, 합리적인 비용 등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수재 대표이사는 “메탈히터의 탁월한 우수성이 입증된 만큼 매출 극대화는 물론 국민안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메탈히터 제품 적용 모습.
메탈히터 제품 적용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