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산업 반등 조짐에 ‘거제 부동산’ 관심 높아져
조선산업 반등 조짐에 ‘거제 부동산’ 관심 높아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2.2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인근 장평동 아파트 웃돈 붙어 거래

한화건설, 장평동 377번지 일대에 ‘포레나 거제 장평’ 신규공급 나서
포레나 거제 장평 투시도.
포레나 거제 장평 투시도.

조선업계에 따르면 올해 1~10월 전 세계 선박 누계 수주 실적은 우리나라 조선업계가 695만CGT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중국이 611만CGT를 수주하며 2위, 일본 233만CGT로 3위, 이탈리아 114만CGT로 4위를 기록했다.

누계 수주액으로도 한국과 중국의 격차는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조선업계는 159억7000만 달러로, 136억7000만 달러를 기록한 중국과의 격차를 벌리며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LNG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 관련 기술이 전세계에서 가장 앞서 있는데다 끊임없이 기술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라며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보유한 만큼, 향후 추가수주도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우리나라의 조선업이 지속적으로 부활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거제의 부동산 시장도 회복되는 분위기다.

거제시 K 공인중개사는 "삼성중공업이 지난달 대만 해운사로부터 1조원 규모의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수주하는 등 선박 수주 소식이 이어지며 향후 거제시 경제가 좋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선박수주 효과가 통상 2년 뒤에 나타난다는 점으로 인해거제 부동산 시장도 반등할 것이란 기대감에 신축단지를 중심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장평주공1단지를 재건축한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화건설이 거제시 장평동 337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포레나 거제 장평이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와 근접한 거제시 핵심입지에 있어 분양전임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포레나 거제 장평은 지하 3층~지상 25층 9개 동 총 817가구로 구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84~99㎡ 262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이 단지는 기존 조합원을 포함한 입주 예정자들의 요청에 따라 공사 중인 단지에 대해 한화건설의 신규 브랜드 적용을 검토해왔다. 이로 인해 거제 장평 꿈에그린에서 ‘포레나 거제 장평’으로 새롭게 분양에 나선 것이다.

포레나 거제 장평은 지난 8월 한화건설이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 포레나를 적용해 수요자들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세대 내부로는 판상형 및 개방형의 남향 위주 구조와 특히 모든 타입에 적용된 파우더룸이 눈에 띈다.

또한 일부 타입에는 맞통풍 구조를 적용했고 주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주방과 연결된 발코니 및 'ㄷ자형' 주방 등을 시공해 편리한 동선을 확보했다. 더불어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층간소음제와 300mm의 세대간 벽체를 적용해 소음피해를 최소화했다. 더불어 문콕 걱정없는 2.5m 광폭주차장으로 시공해 운전이 서툰 분이나 임산부 등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에도 신경을 썼다. 단지 내에 Sailing Road가 있어 순환 동선으로 아름다운 수목을 단지 내에서 즐길 수 있다. 넓은 잔디와 수목이 어우러져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Lawn Court도 갖춰 쾌적한 열린 공간도 제공한다. 게다가 Casa Park, Lady's Garden, Tea Garden 등 가족과 함께 힐링하는 커뮤니티 공간도 갖췄다..

포레나 거제 장평은 직주근접성도 갖춰 직장인들의 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거제대로, 14번 국도, 계룡로, 거제중앙로 등도 인접해 있으며 고현버스터미널을 비롯해 20개 이상의 노선이 다니는 시내버스 정류장까지 가까이 있어 거제 및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게다가 교육환경 및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와 인접한 장평초와 양지초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학세권 단지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백화점, 대형마트, CGV, 장평종합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조선업이 살아나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이번에 새롭게 분양에 나서는 포레나거제장평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라며, "특히 한화건설이 포레나 브랜드를 적용한 포레나 거제 장평은 3.3㎡당 860~960만원대로 기존에 비해 분양가를 낮추고 발코니확장 무상제공 등 파격적인 판매 촉진책을 시행하고 있어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포레나 거제 장평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거제시 상동동 202-1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1년 2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