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주)도아트컴퍼니
[2019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주)도아트컴퍼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2.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건축물 브랜드가치 극대화 견인한다

‘건축물 미술작품’ 통해 프리미엄 아트웍 제공

건축물·조경 등 조화… 도시건축 차별화 유도

이수완 대표이사
이수완 대표이사

(주)도아트컴퍼니(대표이사 이수완)가 2019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주)도아트컴퍼니는 건축물의 브랜드 가치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아트웍(Artwork)을 제공하기 위해 최고의 ‘건축물 미술작품’을 제시하는 기업이다. 이를 위한 핵심 키워드로 ‘입주민의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내는 아트웍’, ‘트랜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아트웍’, ‘단지의 품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아트웍’을 기획·설치하고 있다.

(주)도아트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을 통해 도시건축 부문 선두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건축물 및 주변 조경과 함께 호흡하는 예술작품으로 공공 미술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주)도아트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에 차별화전략을 접목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재료(태양광 LED 등)를 사용하는 미술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조경 컨셉에 부합하는 시각적 효과를 이루면서도 작품으로서의 아우라를 갖춘 미술작품을 제시하고 있다.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향상시키는 부분도 주목할 부분이며, 건축물의 특징과 입지의 특성을 고려한 감각적인 기획과 안전하고 내구도 높은 설치로 건축주와 입주민에게 최고 만족을 선사하고 있다.

(주)도아트컴퍼니는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탄탄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개포 래미안 포레스트, 포스코 십정2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호반 베르디움, 호반 가든하임, SK 서소문오피스, 마곡지구 프리마타워, 아산 성우더파크 2차, 화성향남 오택시개발지구 등의 주상복합건축물 및 상업지구에 각 단지를 대표하는 ‘건축물 미술작품’ 설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여수 박람회장 M블록에서도 미술작품 설치를 담당한 바 있다.

(주)도아트컴퍼니 이수완 대표의 활동영역도 주목할 만하다. 이수완 대표는 서울시 중구 건축심의위원과 서초구 디자인심의위원, 경기문화재단 이사, 경기도청 건축물 미술작품 심사위원, 한국조각협회 자문위원 등 역임 또는 활동을 펼치며 도시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창원대학교와 백석대학교에서 미술·예술학부 관련 강의를 담당하며 인재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대표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강남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 보안위원으로 활동하며, 관내 탈북청소년 기숙사 5곳에 주거안정, 장학금 지원, 진로상담, 생활용품 보급, 심리안정 상담, 의료지원, 사회정착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