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호수공원라크몽, 14일(토) ‘개통령’ 강형욱 대표 초청 강연회 개최
동탄호수공원라크몽, 14일(토) ‘개통령’ 강형욱 대표 초청 강연회 개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2.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행사… 가족사랑 이벤트 무료 초청강연회 이어가

동탄호수공원 상권의 최중심에 위치한 동탄호수공원라크몽(동탄라크몽)이 그랜드 오픈을 하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가운데, 오는14일(토) 가족사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족사랑 이벤트는 수요자들과 지역 주민, 관심 고객이 보내 준 성원에 답하기 위해 동탄라크몽이 준비하는 다채로운 이벤트 중 하나로,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오는 14일(토)에도 가족사랑 이벤트의 일환으로 초청 강연회가 진행된다. 이번 강연회는 '개통령'으로 유명한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가 강사로 나설 예정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연회는 오후 2시 동탄호수공원라크몽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되며, 반려동물 동반 입장은 불가하다.

지난 7일(토)에는 부동산 및 자산관리 전문가인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을 초청해 강연회를 열었으며, 실제 부동산 투자에 유용한 강연을 듣기 위해 동탄은 물론 인근 수도권에서 온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라크몽 관계자는 "동탄라크몽에 보내 주신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어나가는 가족사랑 이벤트에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 주고 계신다"며 "이번 초청강연회를 비롯한 가족사랑 이벤트를 통해 라크몽이 앞으로도 추구할 다양한 문화콘텐츠 장에 대해서도 알아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탄호수공원라크몽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82에 위치한다.

◆ 디스커버리 인도어파크,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 주렁주렁 등… 설계특화 주목

동탄라크몽 상업시설의 컨셉은 체험형 패밀리 엔터테인먼트몰이다. 아이를 포함해 전 연령대가 와서 즐길 수 있는 상업시설 및 문화체험시설로 설계된 것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 주렁주렁이 일산, 하남, 경주, 서울 영등포에 이어 5번째 지점으로 들어올 예정이다. 이는 지금까지 국내 입점 및 예정된 주렁주렁 중 최대 규모 계획이다.

그동안 기대를 모았던 초대형 패밀리 테넌트 존은 디스커버리 인도어파크가 국내 최초로 입점 계약을 체결해 동탄호수공원라크몽이 동탄신도시를 대표하는 체험형 콘텐츠 몰로 태어나는 계기를 만들었다.

여기에 동탄호수공원라크몽은 화성시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공방 및 문화센터와 148석 규모의 공연장 등도 계획돼 있다. 특히 지난 28일화성시청에서 공공기여 약정서 전달식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문화콘텐츠공간 제공은 물론 사회적 약자와 지역민들을 위한 무료바우처, 할인 등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업을 약속한 바 있다.

동탄라크몽은 설계에서도 특별함을 추구했다. 상업시설과 동탄호수공원 산책로 사이에 왕래가 가능하도록 워킹 엔터런스를 지하 1층에 만들 예정이다. 지하 1층에는 시행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복합몰도 예정하고 있어 준공 시부터 상가 활성화도 타 상업시설보다 빠를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지하에 들어서는 선큰 광장 및 지상1층의 중앙광장은 다양한 이벤트 진행뿐만 아니라 동탄호수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축제 등을 열기 위한 용도로 활용될 계획이다.

동선 설계 또한 특별하다. 라크몽 특유의 아레나형 몰 설계는 에스컬레이터 및 브릿지와 연계하여 방문자가 라크몽의 전 층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특화되어 있다. 또한 대형테라스를 품은 특화점포 또한 계획되어 있어 호수측의 개방감과 조망을 기대할 수 있다. 상업시설의 규모는 지하 3층부터 지상 5층까지며 연면적은 6만893㎡다. 입점은 2021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