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에 ‘KCC스위첸’ 브랜드타운 조성
울산 동구에 ‘KCC스위첸’ 브랜드타운 조성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2.1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선호도 높아 지역 부촌 자리매김 ‘KCC스위첸 웰츠타워’ 분양중
KCC스위첸 웰츠타워 투시도.
KCC스위첸 웰츠타워 광역조감도.

분양시장에서 브랜드 아파트가 밀집된 '브랜드타운'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브랜드타운은 특화 평면설계, 다양한 커뮤니티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브랜드 아파트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을 뜻한다. 때문에 찾는 수요자가 많아 불황에도 인기가 꾸준하다. 또한 소규모 나홀로 아파트와 달리 교육, 교통, 편의시설 등의 생활기반시설이 우수하다.

이에 브랜드타운은 지역을 대표하는 부촌으로 자리잡는 경우가 많아 호황에는 시세 상승폭이 높고 불황에는 하락폭이 적다는 강점이 있다.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 신규 공급 단지들은 연일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과천이 대표적이다. 과거 주공아파트가 전부였던 과천은 최근 재건축을 통해 등의 브랜드 아파트가 조성되면서 브랜드타운이 형성되고 있는 곳이다. 이에 관심이 쏠리며 지난 5월 분양한 '과천자이'는 평균 11.51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7월 분양한 '과천 푸르지오써밋' 또한 평균 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지방 분양시장도 마찬가지다. 일례로 초고층 주상복합 브랜드타운이 형성된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서는 지난 5월 분양한 '수성범어 W'가 평균 40.16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쳤다. 또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는 전주 에코시티 역시 지난 5월 분양된'전주 에코시티 데시앙 평균 33.6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관계자는 "브랜드타운은 아파트만 덩그러니 있는 소규모단지와 달리 주변에 각종 인프라시설이 같이 자리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주거생활에서 편의성을 따지는 실수요자들이 더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타운 내 아파트는 시세차익 기대감도 있는 만큼 앞으로 더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 KCC스위첸 브랜드타운 형성되는 울산 동구… ‘KCC스위첸 웰츠타워’ 관심집중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 일대에서는 'KCC스위첸' 브랜드타운이 형성되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KCC건설은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 일대에 'KCC스위첸 웰츠타워'를 분양 중이다. 단지가 조성되면 전하동 일대는 지난 2017년 분양한 울산 전하 KCC스위첸 210가구와 함께 1,000여 가구 규모의 KCC스위첸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KCC스위첸 웰츠타워는 울산 전하동 300-384번지외 6필지, 280-3번지 외 5필지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4층~최고 지상 41층, 전용면적 59~84㎡, 총 635가구 규모다. 타입별가구수는 ▲59㎡ 60가구 ▲63㎡ 76가구 ▲74㎡ 96가구▲76㎡ 152가구 ▲84㎡ 251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울산 동구의 완성된 인프라를 모두 걸어서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도보 약 3분 거리에는 전하초등학교와 전국 최대 규모의 시립육아종합지원센터가 자리하고 있으며, 현대백화점 동구점과 한마음회관, 현대 예술회관, 울산대학교병원도 도보권이다.

더불어 둘레길, 산책코스 등이 마련되어 있는 명덕호수공원과 물놀이장이 갖춰진 바드래공원, 염포산 등산로, 현대예술공원 등이 자리해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췄다는 평가다.

차별화된 상품성도 돋보인다. 우선 단지는 울산 동구 최고 높이인 41층으로 조성돼 뛰어난 조망권을 자랑한다. 실제 단지 고층부(타입별 상이)에서는 바다와 명덕호수공원, 전하동 일대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또 단지는 남향위주의 배치와 선호도 높은 특화 평면인 4베이 구조(일부타입 제외) 및 3면 개방형 구조(일부타입)를 적용해 주거 쾌적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세대 내부는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워크인장 등 넉넉한 기본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게다가 와이드 키친 또는 알파룸(일부타입) 등의 선택형 특화 상품을 도입해 공간활용성을 넓혔다.

한편, 단지의 분양가격은 3.3㎡당 평균 1,100~1,2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다. 또 계약자의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매력적이다.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적용하고, 중도금(60%)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크게 낮췄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동 193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