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금리 반사이익 누리는 알짜 부동산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 인기
최저금리 반사이익 누리는 알짜 부동산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2.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주거환경·편리한 교통·풍부한 생활인프라 모두 갖춰… 합리적 분양가 강점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 광역조감도.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 투시도.

최근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하향 조정돼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부동산 시장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한국은행은 지난 7월 연 1.75%에서 1.50%로 이미 한 차례 인하한 바 있는 기준금리를 10월 추가적으로 하향 조정했다. 기준금리가 1.25%까지 0.25%p 인하되면서 2년 만에 다시 역대 최저치를 기록한 것이다. 여기에 한국은행 총재는 "금리정책으로 대응할 여력이 남아있다"고 언급하며 사실상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까지 열어뒀다.

이렇듯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부동산 시장으로 투자처를 옮기고 있는 상황이다. 더는 은행 이자로 수익을 거둘 수 없는 상황에 부동산은 보다 높은 투자 수익률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아파트의 경우 최근 본격적으로 시행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를 비롯한 각종 규제가 엄격하게 적용되는 만큼 특히 오피스텔을 필두로 하는 수익형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9월 기준 전국오피스텔 연간 수익률은 5.46%로, 기준금리보다 4.21%p 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오피스텔 투자를 통해 은행에서 얻을 수 있는 이자 수익의 약 4배 이상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기준금리가 바닥을 찍으면서 더는 은행권에서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특히 상품성은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 우수한 입지까지 갖추고 있는 오피스텔은 알짜배기 투자처로 돋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은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대단지 규모에 입지와 수요를 모두 갖춘 옥석오피스텔로 각광받고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동 6871-53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2만㎡ 규모로 전용면적 22~39㎡, 총 1,890실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지어진다. 수도권에 들어서는 대규모 오피스텔임에도 1억 초반 대부터 분양가를 책정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대단지 오피스텔로 지어지는 만큼 차별화된 부대시설과 프리미엄 시스템, 설계가 모두 갖춰질 예정이다. 오피스텔 옥상에는 왕복 약 900m에 달하는 대규모 러닝 트랙(산책로 포함)이 조성되며 약 3,000㎡ 규모의 중정공원 2개소와 층별 휴게 데크까지 갖춰져 단지 내에서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고급 호텔에서나 누릴 수 있던 조식과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으로, 입주자는품격 있고 여유로운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급증하고 있는 1~2인 소형 가구를 위한 원룸 및 투룸을 비롯해 총 5가지의 다양한 평면 설계도 선보인다.

김포한강신도시의 뛰어난 입지도 돋보인다. 우선 지하철 5, 9호선과 환승되는 김포도시철도의 시작역인 양촌역과 그 다음 역인 구래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을 자랑한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48번 국도, 김포한강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인천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이마트, 롯데시네마(예정) 등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중심상업지가 단지 바로 인근으로 위치해 있어 삶의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쉽게 누릴 수 있다.

특히, 이 오피스텔은 약 1,300개의 입주 업체, 약 1만 8,000명이 근무하고 있는 김포골드밸리와 인근 산업단지 종사자의 탄탄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또한 구래지구 자족용지 내 지식산업센터(예정)와 장기권역 지식산업센터 종사자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오는 2020년에는 김포시 배후수요가 약 5만 6,61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인천국제공항, 마곡산업단지의 광역수요까지 풍부하게 흡수할 계획이다.

현대BS&C가 시공하는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3가 6-17번지,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917-5번지에 각각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