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잡는 첨단 주거단지,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 관심집중
미세먼지 잡는 첨단 주거단지,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2.1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관 브러시 청정기부터 에어샤워까지… 무상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눈길’

안방서재, 알파룸 등 고객맞춤형 특화설계에 수요자 호평… 잔여분 분양중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 전 세대에 제공되는 브러시 청정기.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 전 세대에 제공되는 브러시 청정기.

해마다 심해지는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자,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이 적용된 단지들이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이나 사망률과 같은 질병뿐만 아니라 이로 인한 학습능력 저하와 근로능력이 떨어지는 등의 연쇄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에 따라 주택시장에서도 미세먼지 대응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추세다.

이를 반영하듯 건설사들은 아파트 단지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속속 도입하고 있으며, 이러한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은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 저감시스템과 다양한 특화설계로 최신 주거트렌드를 접목시킨 반도건설(회장 권홍사)의 '운서역 반도유보라'가 주목받고 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99-4 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83~84㎡, 총 450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지하 3층~지상 2층, 연면적 2만 2,075㎡ 규모의 상업시설 키즈&라이프 복합몰 '운서역 유토피아'가 조성된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을 적용해 청정 단지를 구현할 계획이다. 우선, 주동 입구에서는 에어샤워기로 미세먼지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세대 현관에서 브러쉬 청정기 및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반도유보라만의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 83~84㎡ 중형 단지로 4bay, 4룸,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위주 구조로 설계됐으며, 일반 아파트 못지않은 전용률(약 77%)과 넓은 동간거리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세대 내부는 타입별로 광폭거실, 알파룸, 안방서재, 워크인 드레스룸, 특화 수납공간 등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단지는 공항철도 운서역 도보 역세권 단지로 김포공항역까지 30분 내 진입, 마포권역까지 4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서울권 진입에 매우 용이하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070만원에 책정됐으며, 계약금(계약시)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확장 무상 제공 조건으로 내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금융부담을 줄여서 공급할 예정이다.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모델하우스는 인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 운서역 2번 출구 앞에 마련돼 있고,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