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자 수 1위 가산디지털단지역··· 남다른 배후수요에 ‘한라 원앤원타워’ 상업시설 주목
출근자 수 1위 가산디지털단지역··· 남다른 배후수요에 ‘한라 원앤원타워’ 상업시설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2.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호선 더블역세권, 상주인구 약 5천여 명, 배후수요 약 2만여 명 등 배후수요 풍부

3.7m 광폭 테라스, 가산 내 최대 규모 공개공지 등 특화설계·가시성 뛰어나
한라 원앤원타워 광역조감도.
한라 원앤원타워 광역조감도.

서울 직장인의 출근지도가 바뀌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8월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발표한 '서울시 직장인의 출퇴근 트렌드 변화' 보고서에 따르면, 출근 시간대(오전 5~10시) 지하철(1~9호선과 분당선) 역 중 가장 많은 사람이 하차한 역은 '가산디지털단지역'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진흥공단에 따르면, 현재 가산디지털단지는 약 6,700여 개의 중소벤처기업이 있는 국가산업단지다. 2008년만 해도 가산디지털단지역은 출근자 수가 10위권에도 들지 못했지만 현재는 벤처업계가 밀집한 입지로 자리 잡으면서 지난해 1위에 오른 것이다.

가산디지털단지역 일대 상업시설이 주목받는 이유도 바로 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수요를 비롯해 배후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출퇴근하는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다는 것은 곧 상업시설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얼마나 많고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느냐에 따라 상업시설의 성공 여부가 좌지우지되기 때문이다.

현재 성황리에 분양 중인 '한라 원앤원타워' 상업시설이 유독 주목받고 있는 이유도 바로 탄탄한 배후수요에 따른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상 1~2층, 공급면적 7,294㎡ 규모로 조성되는 '한라 원앤원타워' 상업시설은 도보 5분 거리에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더블역세권이 자리해 풍부한 유동인구 흡수가 가능하다. 여기에 한라 원앤원타워 내 상주인구를 통한 고정수요 확보와 인근 기업체의 수요까지 품을 수 있다.

서울시 사업체현황 관련 자료를 살펴보면, 한라 원앤원타워가 들어서는 가산동은 1만4,339개의 사업체와 15만7,491명의 종사자가 근무한다. 한라 원앤원타워와 주변에는 약 5,000여 명의상주 인원과 약 2만여 명의 근로자가 상주해 풍부한 고정·유동 수요를 모두 품었다는 점에서 투자자와 임차인 모두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한라 원앤원타워는 기업체들이 밀집해 있어 탄탄한 고정수요를 확보 가능하고, 역세권 입지로 유동인구까지 풍부해 확실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점에서 임차인 모집도 수월할 전망이다. 또,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공실 걱정이 없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까지 가능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특히, 지역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기대감이 높은 한라 원앤원타워 상업시설의 차별화된 설계도 눈에 띈다. 상업시설 중앙에 조성되는 공개공지는 가산디지털단지 내 최대 규모로 대로변에 노출되어 있어 가시성이 높고 집객력도 우수하다.

여기에 지상 2층의 경우 3.7m 광폭 테라스가 제공돼 공간활용도가 높다. 더불어 다양한 수직동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상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로비 중앙 에스컬레이터 및 지상 1층에서 직접 연결되는 연결계단 설치로 편리한 출입 동선을 확보했다. 또한 1~2층의 메인 복도 폭은 3~4m, 층고는 6m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동시 분양 중인 지식산업센터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라 원앤원타워'는 가산디지털단지 내 가장 높은 양면 발코니 적용률을 자랑한다. 전 호실 양면 발코니 특화설계를 도입해 층당 약 144평의 서비스 면적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해 기업의 업무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고, 비용 대비 가성비 높은 공간활용성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쾌적한 근무 여건도 갖췄다. 안양천이 한눈에 들어오는 탁 트인 조망권을 누릴 수 있고, 지상 1~3층에는 솔숲광장, 열린잔디마당, 선라이즈마당, 하늘정원 등 풍부한 휴식 공간이 제공된다.

또, 인근 지식산업센터 대비 많은 총 14대의 승강기를 설치해 업무의 편리성은 높이고 층간 이동 시간은 최소화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55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뛰어난 교통 여건도 장점이다. 지하철 1·7호선 더블역세권 가산디지털단지역 외에도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남부순환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가 인접한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차량 이용 시 강남, 김포공항, 서울역 등 주요지역까지 3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더불어 서부간선도로 지하화(예정)와 두산길지하차도신설사업(예정)으로 향후 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케이윈디㈜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01(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549-1번지 일대)에 분양 중인 지식산업센터 '한라 원앤원타워'는 지하 3층~지상 19층, 2개동, 연면적 7만4,824.97㎡ 규모로 시공은 ㈜한라가 맡는다.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121 에이스가산타워 101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