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2020년형 신제품 15톤급 3단붐 휠굴착기 EW150E 출시
볼보건설기계, 2020년형 신제품 15톤급 3단붐 휠굴착기 EW150E 출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2.0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업 안정성 높여주는 고중량 카운터웨이트 장착… 3단 굴절 붐 최적화

헤드레스트, 암레스트, 럼버 서포트 등 편의사양 적용된 운전공간 선보여
볼보그룹코리아가 2020년 업그레이드 형으로 새롭게 출시한 EW150E는 3단 굴절 붐을 채택해 더욱 넓은 작업 반경을 확보했다. (제공 :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볼보그룹코리아가 2020년 업그레이드 형으로 새롭게 출시한 EW150E는 3단 굴절 붐을 채택해 더욱 넓은 작업 반경을 확보했다. (제공 :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세계적인 굴착기 전문 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는 2020년형 신제품 15톤급 3단붐 휠 굴착기 EW150E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EW150E는 성능과 경제성을 인정받아온 기존 볼보 휠 굴착기 E시리즈의 기본 사양을 바탕으로 180여년 간 쌓아온 볼보건설기계의 노하우와 세계적인 기술력을 응집해 국내에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이다.

3단 굴절 붐을 채택해 더욱 넓은 작업 반경을 확보한 EW150E는 3단붐 작업에 적합한 보강형 상·하부 프레임과 고중량 카운터웨이트를 장착했다. 여기에 다양한 편의 장치를 더해 안정된 품질을 자랑한다.

친환경 엔진기술도 주목할 만하다. 국내에서 가장 앞서있는 배기가스·미세먼지 기준인 EU 스테이지5(Stage 5) 수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새로워진 지능형 볼보 유압시스템과 최적의 작업 밸런스로 연동돼 적은 연료 소모로 강력한 작업성능 및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운전자의 체형에 맞춰 조절이 가능한 헤드레스트와 암레스트를 표준 장착했으며, 장시간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로도를 줄여주는 요추 받침 기능의 럼버 서포트를 적용했다. 아울러 새로운 통풍 기능과 열선 기능을 추가한 고급 시트로 외부 온도와 관계없이 항상 쾌적한 운전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

EW150E는 각종 작업장치 어플리케이션 지원 시스템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집게 및 크러셔 작업을 위한 더블 액팅 유압시스템(X1)은 표준 제공, 회전 작동 기능을 위한 유압시스템(X3)은 추가 선택사양으로 장착 가능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어태치먼트를 통한 작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생산 라인 장착 옵션으로 제공되는 틸트 로테이터(Tilt Rotator)는 제한된 공간에서 장비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어 작업 효율 및 작업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준다.

안전 면에서도 한층 강화된 안전 설계 기준을 적용한 EW150E는 고성능 후방 카메라, 측방 카메라를 통한 안전 시야 확보는 물론이고, 붐 낙하방지 장치인 홀딩 밸브를 표준 장착해 중량물 인양 안정성을 높였다.

EW150E는 정비 점검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지원 기능도 추가했다. 그리스 주입 포트 등 수시 점검 및 작업이 요구되는 장치들의 접근 포인트를 최대한 편리하게 배치했고, 라디에이터와 쿨러는 넓은 공간에 배치돼 청소 및 정비 점검에도 용이하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휠 굴착기 EW150E는 기존 E-시리즈 휠 굴착기의 핵심 사양에, 굴절식 3단 붐과 업그레이드 된 고급 사양 등이 추가 적용된 제품이다. 국내 고객들이 기대한 새로운 작업 패턴의 안정된 작업 성능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현장 고객들이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장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양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은 이번 2020년형 신제품 3단붐 휠 굴착기의 출시를 기념, 2019년 12월 31일까지 해당 제품을 계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2백만원 상당의 부품 제공과 회전 라인(X3)을 무상으로 장착해주는 고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