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기업도시 최초 교육특화 단지,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눈길
원주기업도시 최초 교육특화 단지,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2.0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도시 최초 별동학습관 조성… 전문기관 연계 교육 특화서비스 제공

중심생활권 입지에 대단지·브랜드 갖춰… 내년 1월 입주예정
원주기업도시 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 내 별동학습관.
원주기업도시 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 내 별동학습관.

최근 분양시장에서 '교육특화 단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녀가 있는 3040세대의 최대 관심사가 '교육환경'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단지 내에 학원이나 교육시설을 유치하는 교육특화 단지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원주기업도시 최초로 단지 내 별동학습관을 선보인 반도건설의 '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내년 1월 입주를 앞두고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강원도 원주기업도시 1-2블록과 2-2블록에 위치하며, 2개 블록에 총 1,3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6개동, 전용 59~84㎡ 548가구이며,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8개동, 전용 59~84㎡ 794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특히, 단지는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며, 원주기업도시 중심생활권에 위치해 지역 내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많은 학부모들이 주목하는 단지 내 별동학습관에서는 '능률교육 프로그램'과 'YBM 넷' 등 전문교육기관과 연계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1단지와 2단지에 각각 마련된다. 1층은 키즈룸과 북카페, 2층은 독서실로 꾸며지며 별도의 자리를 마련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도보거리에 섬강초등학교, 기업2초등학교(가칭, 2021년3월예정)가 위치해 안전한 통학환경을 누릴 수 있고, 샘마루도서관도 2022년 개관 예정으로 안심 교육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제2영동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가 있고, 서울-제천-원주를 연결하는 중앙선 복선전철(2020년 12월 예정)과 경강선 서원주역(2023년 예정)이 계획돼 향후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반도건설만의 다양한 특화설계도 자랑거리다.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며, 일부 동에는 필로티를 적용해 단지 안에서의 동선을 간결화 하고 바람길이 통하도록 설계했다. 주차장을 전부 지하로 배치하고 초보 및 여성운전자를 배려한 일부 광폭주차장 설계를 적용했다.

세대 내에는 알파룸과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서재, 다락공간 등 각 타입에 맞는 차별화된 설계도 도입했다. 일부 최상층 가구에는 최대 40㎡ 규모의 다락공간이 제공돼 자녀 놀이공간이나 가족을 위한 다용도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