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오피스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조정지역 해제 +개발호재… 부동산시장 훈풍 불어
일산오피스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조정지역 해제 +개발호재… 부동산시장 훈풍 불어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11.2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투시도.

그동안 부동산 경기가 주춤했던 경기도 고양시 지역 일대 부동산 시장이 다시 살아나고 있다. 이들 지역의 집값이 상승하는 것은 분양가상한제 및 조정대상지역 변화에 따른 결과다. 실제로 지난 21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11월 둘째 주 고양시(0.02%)의 일산동·서구 등 시내 모든 구가 상승하며 집값 상승 기류가 이어졌다.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 해당 지역들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요건이 2년에서 6개월로 축소되고, 1순위 자격 또한 세대원까지 확대된다.

전매기한은 물론 주택담보인정비율(LTV)와 총부채상환비율(DTI) 등 대출 규제가 완화되고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도 폐지된다.

일산 고양시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삼부토건이 선보이는 ‘주엽역 삼부 르네상스’ 오피스텔 551실과 상업시설이 분양중이다. 전용면적은 13~49㎡로 최근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만 공급되며, 중도금무이자에 선착순동호지정을 받고 있다.

최근 분양하고 있는 신축 아파트 대부분이 적용하고 있는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돼 신혼부부 및 1인~2인 세대의 주거 초기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아파트와 동일한 평면설계 구조로 희소성 높은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는 일산오피스텔 가운데 최초로 지하철역과 단지가 바로 연결되는 곳이다.

또한 주엽역은 현재 인천2호선 연장선이 계획 중에 있어 예정대로 사업이 진행될 경우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되고 있다. 인천2호선 연장선이 들어서면 GTX킨텍스역과 연결돼 강남 삼성역까지 20분이면 통행이 가능하다.

유동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인근에는 CJ라이프시티를 비롯해 방송영상콘텐츠밸리, 일산테크노밸리 등 풍부한 배후수요로 향후 임대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점쳐진다.

또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돼 있어 주거 만족도 또한 높였으며, 더블역세권 GTX개발 호재와 일산 킨텍스 주변 개발호재로 이미 실입주자 및 투자자들의 분양문의가 늘고 있다.

이밖에도 주변시설로 수변공원도 갖추고 있다. 강선공원과 주엽공원 동선에 위치한 단지는 일산을 대표하는 일산호수공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등 핵심 주거 요소를 모두 품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오피스텔의 상가 및 각종 분양 문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있는 모델하우스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