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분양보증 사업장 ‘드론 촬영 동영상’ 제공
HUG, 분양보증 사업장 ‘드론 촬영 동영상’ 제공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1.2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공모 통해 사업장 선정… 보증관리 업무프로세스 혁신
서울 길음동 롯데캐슬 클라시아 사업장 드론 촬영 동영상 캡쳐화면.
서울 길음동 롯데캐슬 클라시아 사업장 드론 촬영 동영상 캡쳐화면.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분양계약자들에게 정보제공을 확대하고 사업주체의 사업장 안전관리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부산 화명동 센트럴 푸르지오 등 10곳의 분양보증 사업장에 대한 드론 촬영 동영상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분양계약자들은 드론 촬영 동영상을 통해 사업장의 진행상태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사업장 주변 지리 및 시설 등에 대해서도 폭넓게 살펴볼 수 있다.

HUG는 공사 홈페이지 내 국민참여게시판을 통해 드론 촬영 대상 사업장을 신청 받았으며, 예산 및 촬영기간 등을 감안해 부산 화명동 센트럴 푸르지오, 서울 길음동 롯데캐슬 클라시아 등 10곳을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했다.

해당 동영상은 공사 홈페이지 홍보동영상 게시판 또는 공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HUG는 향후 내부검토를 거쳐 드론 촬영 동영상 대상 사업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분양보증 사업장에 대한 드론 촬영 동영상 제공은 국민의 참여를 통해 대상사업장을 선정하고 4차 산업 신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공사 보증관리 업무의 투명성 및 효율성을 한 단계 높인 것으로 생각한다”며, “HUG는 향후에도 적극행정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