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트램역세권 최대 수혜 상권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눈길
동탄 트램역세권 최대 수혜 상권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1.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호재 품은 남동탄 대표 초대형 랜드마크… 투자수요 관심집중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투시도.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투시도.

최근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동탄2신도시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 5월 고시를 통해 동탄 트램 사업이 확정된 가운데 최근 경기도가 추가로 도시철도 건설 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하면서 이에 속한 동탄 트램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속도가 붙을 전망이기 때문이다.

동탄 트램 사업은 반월교차로~오산역, 병점역~동탄역을 오가는 32.35km 구간이 대상이며,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해당 노선은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전체 예산 중 가장 큰 사업비인 9,967억원을 확보해 동탄은 물론 수도권의 타 지역 투자자들 역시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트램은 이미 전 세계 150여개 도시에서 검증된 교통수단으로, 개통 시 그 효과는 막대할 것으로 보인다. 트램은 노면에서 승하차를 하기 때문에 휠체어, 유모차 등을 이용하는 교통약자를 비롯해 많은 승객들이 버스나 전철로의 환승을 쉽게 할 수 있다.

여기에 용량이 한정된 도로를 활용하기 때문에 수도권 교통을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고, 트램이 지나는 가로변 상권이 활성화돼 도시재생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트램이 지나는 동탄이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동탄은 트램 뿐만 아니라 SRT의 개통, 최근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는 GTX-A노선 개발호재까지 더해져 최근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동탄2신도시의 열기는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 트램의 1·2노선이 교차하는 더블 트램세권에 위치한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상업시설에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동탄 내 최고 휴식지이자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동탄 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해 분양 당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견본주택 개관 이후에는 무려 1만5천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큰 인기를 보인 바 있다.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현재 일부 잔여 호실의 동호를 지정해 계약하고 있으며 완판까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다.

세현개발 관계자는 "서울에서의 지하철 역할을 동탄에서는 향후 트램이 맡게 될 것"이라며 "특히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1·2노선이 모두 정차하는 더블 트램세권 입지 상가로 탄탄한 유동인구가 확보돼 투자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동탄 호수공원이 선사하는 최고의 입지에 남동탄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만큼 크기부터 가치까지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프랑스풍의 테마가 적용된 상가 최상층에는 루프탑 인피니티풀이 조성돼 방문객들은 세련되고 트렌디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보다 많은 방문객을 불러모을 수 있는 기업형 마켓과 메디컬센터, 키즈놀이터, 반려견 쉼터, 컨시어지룸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한층 탄탄한 상권을 형성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상업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 오피스텔에는 전용면적 34~84㎡타입 모두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90% 이상의 호실에서 호수조망이 가능하며 22㎡타입은 남향 배치를 통해 풍부한 일조와 채광을 보장한다.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갖췄으며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내의 다양한 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해 이 복합단지의 연면적은 총 21만여㎡에 달해 남동탄을 대표하는 초대형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는 오피스텔 1,122실의 입주민 고정 수요는 물론 남동탄 내 약 17만9천여명에 화성, 오산 등 인근 광역수요까지 총 100만여 명에 달하는 막대한 배후수요를 확보해 불안정한 부동산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상업시설인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와 오피스텔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98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