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안전 우수설치 파트너사 가족 초청 이벤트’ 성료… ‘All Safe’’ 경영철학 실현 만전
오티스, ‘안전 우수설치 파트너사 가족 초청 이벤트’ 성료… ‘All Safe’’ 경영철학 실현 만전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11.1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5주년 맞아 세종시서 110여명 ‘한 자리’… 안전 및 동반성장 의지 함께 다져 ‘의미’

오티스, 추구 핵심가치 ‘안전’ 문화 파트너사와 공유… 상생 의지 다짐
‘올 세이프(All Safe)’ 경영철학 실현 지속 노력… 업계 발전·문화 선도 일익

17일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국제연수원 운동장에서 진행한 ‘오티스 안전 우수 설치 파트너사 가족 초청 이벤트’에 참가한 오티스 설치 파트너사 직원 및 그들의 가족, 오티스 임직원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7일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국제연수원 운동장에서 진행한 ‘오티스 안전 우수 설치 파트너사 가족 초청 이벤트’에 참가한 오티스 설치 파트너사 직원 및 그들의 가족, 오티스 임직원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대표이사 조익서/이하 오티스)가 ‘올 세이프(All Safe)’ 경영철학 실현에 만전, 파트너사들과의 동반성장 강화는 물론 안전 제고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실천하며 업계 선도 역할 수행에 앞장서고 있다.

오티스는 17일 설치 파트너사의 안전 우수자 및 그들의 가족들을 초청해 안전과 동반성장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안전 우수 설치 파트너사 가족 초청 이벤트(Family Safety Recognition Day)’를 진행, 성료했다.

오티스가 추구하는 핵심가치인 ‘안전’ 문화를 설치 파트너사와 공유하고, 상생의 의지를 함께 다지기 위한 취지로 기획된 ‘안전 우수 설치 파트너사 가족 초청 이벤트’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실시,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특히 안전의 최전선에 있으면서 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 승강기 설치 현장 작업자들 뿐만아니라 그들의 가족을 초청해 뜻 깊은 추억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지리적으로 전국의 중심에 있는 세종시에서 진행, 전국 오티스 설치 파트너사 직원과 그들의 가족, 오티스 임직원을 포함해 11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작년까지는 전국 지사별 혹은 서울 지역에서 에서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안전을 테마로 한 퀴즈 및 보물찾기 게임, 원 오티스(One Otis) 가족 운동회 등에 참여하며 가족과 함께 오티스의 안전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행사 말미에는 안전 우수 파트너사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 가족이 있는 자리에서 함께 축하 받는 시간도 이어졌다.

자녀와 함께 참가한 대구지역 설치 파트너사 소속 유원태 소장은 “안전 퀴즈, 속담 찾기 등을 통해 안전의 소중함을 가족과 함께 알아갈 수 있어 의미 있었고, 무엇보다 우리 아이가 아빠의 일과 안전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오티스 설치사업부 안응상 상무는 “안전의 중요성과 책임 의식은 파트너사와 오티스 임직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안전의 가치를 지켜나가면서 상생 협력하는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티스는 임직원의 안전은 물론 고객과 파트너사의 안전까지도 고려한 ‘올 세이프(All Safe)’ 경영철학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파트너사들과 안전 문화를 공유하고 함께 동반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장 안전 활동 우수자를 대상으로 기준에 따라 ‘안전 마일리지’를 지급해 복지 혜택 제공하는 ‘에스마일 프로그램(S Miles: Safety Miles Program)’이 대표적이다.

오티스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를 포함한 빌딩 내 운송설비 제품 관련 세계적인 제조 및 유지관리 전문기업으로, UTC(United Technologies Corp.)의 자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