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지능형교통체계) 채용박람회 14일 강릉서 개최
ITS(지능형교통체계) 채용박람회 14일 강릉서 개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11.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LG U+ 등 7개 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1:1 취업상담, 취업전략 특강 등 서비스, 일부 기업은 현장 채용 키로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지능형교통체계(ITS :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분야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ITS(지능형교통체계) 채용박람회가 14일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지능형교통체계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주관, 한국ITS학회에서 후원하는 행사다.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회원사 중 ㈜KT, 렉스젠(주), 라온피플(주), 에스트래픽(주), ㈜엘지유플러스, ㈜엠큐닉, ㈜싸인텔레콤 등 총 7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계획 및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일부 기업은 현장에서 직접 채용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 참가자는 기관별로 운영하는 취업상담부스를 통해 취업 희망기업의 인사담당자와 1:1로 채용정보, 주요담당업무, 근무환경 등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고, 현장 및 전자우편(E-mail) 이력서 제출을 통하여 기업채용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참석자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 핵심 전략 특강을 제공하고, 1:1 개별 취업컨설팅을 통해 취업 실전 역량 강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자기소개서를 지참할 경우 전공과목, 논문, 프로젝트 등의 경험을 통한 직무역량 표현과 성취, 협력, 창의적 문제해결에 대한 문항 작성 방법에 대해 개인특성에 맞는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이번 ITS 취업박람회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는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누리집 홈페이지 및 운영사무국을 통해 행사 일정, 세부프로그램, 참여기업 채용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김용석 도로국장은 “취업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산업현장에서는 인재가 부족한 인력수급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고 실수요와 공급이 한자리에서 이루어 질 수 있다는 것에 이번 행사의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ITS 취업박람회가 좋은 인재를 원하는 기업과 자신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를 실질적으로 이어주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능형교통체계(ITS :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분야 국내 최대 학술 발표회인  2019년 한국 ITS학회 추계 세미나도 같은 기간에 개최돼 다양한 연구결과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