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 환경보호 초점 ‘2030 지속가능성 목표’ 발표
듀폰, 환경보호 초점 ‘2030 지속가능성 목표’ 발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9.11.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산업과 일상을 발전시키는 고부가가치 특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 혁신 기업 듀폰(NYSE: DD)이 7일 사회 번영을 위한 필수적 혁신에서 지속가능성이 갖는 중요함을 강조하는 ‘2030 지속가능성 목표(2030 Sustainability Goals)’를 발표했다.

듀폰에 따르면 발표한 9가지의 장기적 목표는 고객과 이해 관계자의 피드백 및 듀폰 역량에 대한 면밀한 평가를 기반으로 도출됐으며,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를 고려해 해결이 필요한 전 세계의 가장 중요한 문제들을 반영했다.

마크 도일 듀폰 최고경영자(CEO)는 "듀폰의 ‘2030 지속가능성 목표’는 자사의 우선 순위를 제시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가치를 전달하고, 가치 사슬 전반의 탄력성을 높이며, 인류와 사회가 번영할 수 있는 가장 큰 기회를 제공하는 지속가능성 과제들에 맞춰져 있다"고 말했다.

또 “듀폰은 인류와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이에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 혁신에 주력하고 있으며, 또한 향후 10년간 끊임없이 노력하여 9가지의 목표를 통해 의미 있는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듀폰이 설정한 9가지의 목표는 고객과 세계의 번영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혁신 창출, 운영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성 프로필 향상, 사람과 지역 사회의 포용성, 웰빙 및 건강을 보장하기 위한 활동 이라는 세 가지 범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