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김병욱 의원,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11.0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 지난 1년간 소통과 화합의 언어 사용 인물 선정 ‘의미’
김 병 욱 의원
김 병 욱 의원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병욱 의원(경기도 성남시 분당을)이 청소년이 선정한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 바른 말·아름다운 말 사용으로 주변을 따뜻하게 하는 정치인으로 이름을 올렸다.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이사장 민병철) 개최, 청소년들이 선정한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은 고등학생과 대학생 250명으로 구성된 ‘전국 청소년 선플SNS기자단’ 학생 대표들이 지난 1년간 본회의·상임위원회에서 소통과 화합의 언어를 사용한 국회의원들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는 2007년부터 ‘악플과 헤이트스피치(hate speech)추방 및 인터넷상의 인권운동’을 펼쳐왔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근거없는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 등을 하지 않도록 교육활동을 하고 있으며 선플달기운동을 통해 ‘생명존중’, ‘응원과 배려의 인터넷 문화 조성’ 등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선플상을 수상한 김병욱 의원은 “말은 마음과 생각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아름답고 따뜻한 말로 상대방을 기쁘게 할 수도 있고 모지고 날 선 말로 깊은 상처를 줄 수도 있어 늘 세심하게 살피고 주의해야 한다”며 “선플상의 의미를 되새기고 아름다운 말, 따뜻한 말로 주변을 위로하고 힘을 주는 정치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