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투자 필승법, 多갖춘 곳 노려라
상가투자 필승법, 多갖춘 곳 노려라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0.3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에이스 스퀘어 중앙공원 연계 상권… 수요자 시선집중

공원·수변 등 차별성 갖춘 상가 폭 넓은 수요층에 투자자 몰려
군포 에이스 스퀘어 상가 투시도.
군포 에이스 스퀘어 상가 투시도.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 주택시장이 주춤하고 있는 사이,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반 상가들과 다른 차별점이 있는 상가는 더욱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차별점을 갖춘 상가는 일반 상가보다 수요층 폭이 넓으며 가시성도 좋아 직접적인 매출 증대에 영향을 미친다. 그 중 공원이나 수변 등 자연친화적인 상가의 인기는 더욱 뛰어나다.

더불어 상가 투자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부분인 고정 배후 수요까지 확보가 가능한 상가라면 금상첨화다.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과 자산가치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군포 첨단산업단지에 조성되는 최고층 복합상가 '군포 에이스 스퀘어'가 주목받고 있다. 이 상가는 지난 5월 분양을 시작해 3개월 만에 완판된 '군포에이스더블유밸리 지식산업센터' 오피스(428실)와 같은 건물을 공유하는 상가다.

에이스건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군포 에이스 스퀘어' 브랜드 상가는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1246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13층 규모로 첨단산업단지 내 중심 상가로 조성된다.

상가는 축구장 약 1.5배 크기인 중앙공원과 연계돼 뛰어난 상가 구성을 자랑하며, GF층에서 2F까지로 각 층마다 차별점을 두고 설계됐다. 최대 6.6m의 높은 층고로 뛰어난 개방감을 자랑한다.

GF층은 광장형 상가로 광장 앞쪽으로 상가를 배치해 수요자들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다. 지하에서 1층으로 이동하는 동안에도 내부고객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에스컬레이터 옆으로 STEP형 상가를 유치시켰다.

지상 1층에는 상가 내 중앙 공원과 연계된 상가로 배치되며, 공원 반대편 도로에는 대로변 상가로 조성해 집객에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A동 2층은 테라스형 상가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연결된 독립된 B동의 코너형 상가도 들어서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될 예정이다. 더불어 상가와 연결된 공원에는 청소년 문화공간 틴터카페가 위치해 10대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상권이 형성될 전망이다.

'군포 에이스 스퀘어'는 뛰어난 입지여건도 주목의 대상이다. 상가가 들어서는 군포 첨단산업단지는 주변 택지지구에 비해 낮은 상업용지 비율을 갖추고 있어 독점수요를 누릴 수 있는 희소성이 있다.

또한, 건물 내 428개 오피스 입주사 고정 수요와 군포 첨단산업단지의 중심상권에 위치해 산단 내 48개 입주 기업체 수요를 독점할 수 있는 랜드마크 상가다. 군포 부곡지구 약 4,000세대, 초평지구(예정) 약 3,000세대의 지역수요를 확보하고 있는데다, 의왕테크노파크, 현대로템, 현대자동차중앙연구소에서 근무하는 3,000명 이상의 근로자 배후수요도 갖췄다.

상가는 교통환경도 좋다. 지하철 1호선 의왕역, GTX-C노선(예정)이 상가 인근에 자리 잡았으며, 영동고속도로 동군포IC 등 수도권 광역교통망도 확보돼 뛰어난 교통으로 인근 지역의 유동인구까지 흡수 가능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87, 디지털엠파이어 A동 106호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