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수자원공사,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 개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9.10.3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시설물 안전성 제고 및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계기 마련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물 인프라 점검‧진단 분야의 신기술, 정책방향 등을 논의하고 기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30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제2회 물 인프라 점검‧진단 심포지엄’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물 인프라 점검진단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를 비롯해 환경부, 국회입법조사처, 지자체, 학계, 중소기업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수자원, 수도, 에너지 분야 등 총 6개의 주제로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수자원공사의 시설물 진단업무에 대한 소개와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정책자문위원장 이재은 충북대 교수가 물 공급시설을 포함한 국가 핵심기반시설의 중요성 및 관리방향을 설명했다.

  수자원 분야에서는 김진수 국회입법조사관이 ‘시설물안전법 보완 및 개선 방안’을, 미국 히바드社에서 ‘수중드론을 활용한 진단방법 소개’를 주제 발표했다.

 또한 수도 및 에너지 분야에서는 제주대 김진근 교수, 한국종합엔지니어링, 캐나다의 퓨어社, 중국의 하얼빈전기가 수도시설 및 수력발전설비에 대한 첨단 기술과 개선방향 등을 소개했다.

아울러, 수자원공사는 심포지엄과 함께 국내 중소업체와 해외 업체들이 진단장비 기술 시연 및 전시를 할 수 있도록 홍보부스를 운영해 우리 중소기업이 잠재고객과의 사업접점을 높이고 기술습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태현 수자원공사 맑은물관리부문이사는 “대한민국 물관리 전문기관 으로서 물순환체계 전반에 걸친 기술개발과 진단기업 동반성장을 통해 시설물 안전성 강화와 국민 물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